효율적인 USB 포트 확장을 위한 오리코 10포트 USB 3.0 허브 리뷰
USB 포트의 부족으로 고민하던 중, 오리코의 10 포트 USB 3.0 허브를 선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USB 연결을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이 녹아있는 제품입니다. USB 확장 포트는 다수의 USB 장치를 연결할 때 편리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한정된 수의 USB 포트를 갖춘 기기라도, 확장 포트를 이용하여 여러 장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다중 확장 포트 사용의 이점
다양한 장치 연결
- 여러 장치 동시 연결: 확장 포트를 사용하면 마우스, 키보드, 프린터, 외장 하드 드라이브, USB 플래시 드라이브 등 다양한 USB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유연한 확장성: 일반적으로 PC나 노트북의 USB 포트 수는 제한적이지만, 확장 포트를 추가하면 필요에 따라 장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및 전원 공급
- 충전: USB 확장 포트는 모바일 기기나 태블릿과 같은 USB 충전 가능 장치를 충전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전원 공급: 몇몇 USB 확장 포트는 USB 허브와 함께 전원을 공급하여, 연결된 장치들에 전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USB 확장 포트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파일을 컴퓨터와 외장 저장 장치 간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인 이점
USB 확장 포트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장치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업 생산성을 향상하고, 데이터 관리 및 전송을 용이하게 만듭니다. 또한 충전 및 전원 공급을 비롯한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제품 선택 과정
처음 사용한 제품은 Baseus USB 허브 어댑터 4 포트를 사용했습니다. 게임 컨트롤러가 하나씩 늘어나면서 덩달아 2.4 GHz 수신기까지 늘어나니 4 포트로는 부족하여 다시 오리코 하위 브랜드인 QIC 7 포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부족함을 느껴 최종적으로 오리코 10 포트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리코 USB 허브: 품질과 성능을 겸비한 최적의 선택
오리코는 USB 관련 제품에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만족을 안겨주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스펙에 속이지 않는 오리코의 정직한 정책은 사용자들에게 믿음을 주고, 원하는 성능을 얻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러한 신뢰성은 고객들이 오리코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튼튼한 알루미늄 하우징은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하고 튼튼함을 제공합니다. 이는 오랜 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충격에 대한 내부 부품의 보호를 강화합니다. 또한, 알루미늄 하우징은 탁월한 열 전도성을 가지고 있어서 발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작동 환경을 유지합니다. 이는 오래 사용해도 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EkuSJ1
제품 구성품
알리에서 구매 후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되었습니다. 5월 1일에 주문했는데 5월 4일 날 받았네요. 박스는 좀 찌그러졌지만 내용물은 파손 없이 정상적으로 배송되었네요.
구성품으로는 USB 허브 본품, 전원 공급용 12V 아답터 - 8 자 케이블(KR플러그), TYPE-B USB 케이블, 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KR플러그를 지원합니다. 얇은 EU 케이블 사용하기 겁나는데 KR플러그 지원하는 게 좋네요. 입력 인터페이스는 Type-B 3.0*1 DC 12V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사용 경험
전원 연결하고 USB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하면 준비 끝!! 기존에 사용하던 오리코 하위 브랜드 QIC 7 포트에 장착했던 수신기를 모두 오리코 10 포트 허브에 꽂아줍니다. 이제 더 많은 장치를 동시에 사용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겁니다.
USB 허브의 크기는 기존 4 포트 7 포트 제품에 비해 상당히 큽니다. 물론 책상 위에 두기에 적당하고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심미적으로도 안정적입니다.
역시 10개의 포트가 있으니 넉넉하기 좋네요. 사용하던 포터블 모니터의 전원도 따로 끌어올 필요 없이 허브에서 하나 끌어다 쓰면 되니 아주 좋습니다.
포터블 모니터 전원용, 키보드, 마우스, 아펙스 4, 아펙스 3, 엑스박스 수신기, 굴리킷 KK3 수신기, 플라이디지 충전독, C타입 usb까지 총 9개를 사용 중입니다. 맨 처음 포트는 포터블 모니터 전원 연결하면 자꾸 팅팅 소리가 나길래 연결하지 않고 사용 중입니다. 개별 ON/OFF LED는 구멍이 너무 작고 밝기도 약해 잘 안 보이네요. 그래도 없는 거보다는 있는 게 좋긴 하네요.
온오프 버튼의 편의성 각 포트에 있는 온오프 버튼은 사용하지 않는 장치를 간편하게 끌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 없는 장치가 전력을 소비하지 않게 됩니다. 각 포트에 있는 온오프 버튼은 특정 장치에 대한 전원을 쉽게 제어할 수 있어서 유연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특정 장치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과 향상된 기능 10 포트의 허브는 7 포트보다 더 많은 장치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업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더욱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결론
오리코의 10 포트 USB 3.0 허브는 USB 포트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안정적인 성능과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여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