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알림이 하나 떠있습니다. 일단 수익 손실이란 글귀에 바로 확인해봤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란 메시지 입니다.

 

 

 

 

 

위 메시지에서 작업을 눌러봅니다.

 

 

 

 

문제 유형은 클로러: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입니다. 내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 부분은 '아니요' 딱히 해결해줄 필요는 없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런 알림을 보고 있으면 아무래도 찝찝하죠. 애드센스 정책은 워낙 까다롭기 때문에 최대한 정책 위반을 하지 않기 위해서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위 사이트 url을 선택해 보면 아래와 같은 정확한 문제를 알 수 있습니다.

 

 

 

 

  • 문제 유형: 크롤러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 페이지 playcraft.tistory.com/19

 

위 url를 클릭해 보면 이제 왜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작성한 포스팅을 삭제했거나 비공개로 전환해서 그걸 구글 크롤러가 크롤링 하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보통 이처럼 크롤러 오류는 삭제된 페이지나 비공개 글에 크롤러가 접근을 못해 생기는 오류로 별다른 조치없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됩니다. 

 

 

 

크롤러? 크롤링? 이란??

 

더보기
웹상의 다양한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색인하기 위해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스파이더(spider), 봇(bot), 지능 에이전트라고도 한다. 사람들이 일일이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의 미리 입력된 방식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웹 페이지를 찾아 종합하고, 찾은 결과를 이용해 또 새로운 정보를 찾아 색인을 추가하는 작업을 반복 수행한다. 방대한 자료를 검색하는 특징은 있으나 로봇의 검색 기능을 역이용하여 순위를 조작하거나 검색을 피할 수 있는 단점도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크롤러 [crawler]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아래 구글 서치 콘솔 삭제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수동으로 url 을 삭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 삭제 페이지 이동하기

 

 

 

 

새 요청을 선택하셔서 삭제된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신 후 제출을 선택합니다.

 

 

 

 

삭제된 페이지 삭제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접수 중이니 기다리시면 해결됩니다. 하루 지나고 접속해 보니 상태가 승인됨으로 바꼈습니다.

 

 

 

 

 

마치며..

 

갑자기 뜬 크롤러 오류에 당황하셨다면 이제 위와 같은 해결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