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웹서핑중 필요한 정보나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복사하거나 우클릭으로 저장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블로그는 글이나 이미지를 무단 도용과 불펌을 방지하기 위해 드래그 및 우클릭 방지 기능을 적용해서 불펌을 방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인 플크디자인 블로그 또한 이런 우클릭 방지 플러그인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우클릭 방지를 해제 하려면

인터넷 서핑중에 필요한 인용구나 좋은 글귀등 개인적으로 보관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이미지등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다운 받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미지는 스샷으로 어느정도 얻을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미지 저장한다면 편리하겠죠. 그래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크롬에서 개발자 도구의 자바스크립트 차단기능을 사용하여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목차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한 우클릭 해제하기

 

크롬에서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점 세개(세로)를 눌러주세요.

 

 

우측 점 세개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창에서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 를 눌러줍니다.

 

 

개발자 도구를 눌러주면 크롬에서 화면이 2개로 분리되면서 해당 화면을 구성하는 html 소스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른건 건드리지 마세요.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세팅창이 나오면 마우스 휠을 돌려서 설정 페이지를 아래로 쭉쭉 내리다 보면 Debugger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Disable JavaScript 를 체크 합니다.

 

 

 

그럼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되어 마우스 우클릭 방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아래이미지 처럼 마우스 드래그 및 우클릭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개발자 도구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차단하여 마우스 우클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지
 
 

개발자 도구 창을 닫으면 다시 체크해제 상태 돌아가 우클릭 방지 기능이 적용됩니다.

 

 

 

 

 

우클릭 방지 해제 단축키 사용법

단축키를 사용으로 우클릭 방지를 해제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단축키로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F12) -> 설정(F1) -> Disable JavaScript 체크

 

 

마치며.

이상 우클릭 방지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