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안드로이드 오토 때문에 카카오 네비를 잠깐 사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티맵을 주로 이용하는 저는 카카오 네비가 익숙치 않고 불편해서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다행히 얼마전부터 티맵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게 되어서 다시 티맵을 이용 중입니다.

 

티맵 로고

 

티맵 유료화 내용

개인적으로 티맵이 가장 정확하고 가장 선호하는 길로 안내해주기 때문에 차량 순정 네비나 기타 다른 네비 앱 들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며칠 전 티맵이 유료화를 한다길래 다시 카카오 네비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을 잠깐 했습니다.

 

하지만, 티맵 유료화 내용은 TMAP의 사용료를 받고 유료서비스가 아닌 티맵 실행시 사용되는 데이터 사용량을 유료화한다는 내용입니다.

 

예전부터 항상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중이기에 별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T MAP 데이터 사용량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아무튼 저같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해서 무제한 요금제 사용중이신분들은 별로 신경 안 쓰셔도 되지만, 저희 와이프처럼 통화 무제한에 데이터 300메가 요금제 같은 데이터가 적은 분들 중 티맵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 티맵 데이터 사용량이 신경 쓰이실 수 있습니다.

 

티맵 데이터 사용량 최소화 하기

티맵 데이터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이동 중인 장소의 지도를 실시간으로 내려받으면서 데이터 사용량이 발생 합니다. 때문에 지도를 통으로 내려받기해서 폰에 저장된 지도를 이용하면 티맵 사용시 데이터 사용량을 최소화 해서 테이터양을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티맵 지도 전체 다운받는 방법

반응형

 

지도 전체 다운로드 메뉴를 살짝 숨겨논건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지도 전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뤘으니 보시고 티맵 지도 전체 다운로드 하면 사용 데이터량을 아낄수 있습니다.

 

티맵을 실행 후 상단 좌측에 메뉴 - 설정 - 버전 으로 갑니다

 

티맵 메뉴티맵 설정티맵 버전

 

다운로드 지도 사용을 체크 후, '최신 지도를 다운로드합니다.' 메시지 팝업이 뜨면 다운로드 시작을 눌러 맵을 다운로드 합니다.

 

티맵 다운로드 지도 사용티맵 최신지도 다운로드

 

 

주의
 
 

다운로드 시 830메가 정도 데이터를 사용하니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다운로드해주세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실시간 지도가 아닌 다운로드 지도를 사용할 때는 지도 업데이트가 실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지도 버전을 종종 확인해서 최신 버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티맵 저장된 지도

 

마치며...

TMAP 전체 지도 미리 다운로드 해서 데이터 아끼시고 항상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