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2010년 카카오톡 출시 후 11년 만에 시가총액 64조 원대로 코스피 시가총액 3위를 달성한 카카오톡.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이제는 핸드폰에 카카오톡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했는데요. 작년 2020년 12월 안드로이드 사용자 기준으로 3740만 명이나 됩니다.

 

 

카카오톡

 

처음 카카오톡이 출시 했을 당시(2010년)에는 문자가 건당 20원 정도 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때 무료 메시지 어플인 카톡이 나와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카톡 안에 너무 많은 기능이 있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조차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 또한 카톡으로 메시지 보내거나 지인 생일날 케이크 선물하기 정도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친구추가 기능 중에는 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를 동기화해서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뜨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화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사람을 추가할 때 카카오톡 아이디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 카카오톡 ID로 내 프로필이 모르는 누군가에게 보이거나 또는 모르는 사람의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을 때 카카오톡 ID 검색 허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는 메세지

 

나른한 오후에 모르는 사람한테서 대뜸 받은 욕설의 험한 메시지입니다. GOLD777이라는 제 카톡 아이디가 좀 있어 보이는지 가끔 대출, 주식, 불법 토토 관련 이상한 메시지를 받고 했었는데, 별 생각없이 아니라고 카톡 아이디 다시 확인하라고 하곤 말았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별로 기분이 좋지 않은 메세지를 받고 보니 아이디를 변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김에 바로 카카오톡 ID를 변경했습니다. 아마 검색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여러분들도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으시거나 아이디 검색 허용을 원치 않으셨을 테니 아래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ID 변경하기 및 검색 허용 차단하기

 

카카오톡 친구 목록 상단에 위치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 합니다. 그다음 나오는 내 프로필 화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관리에 보면 친구 추가 메뉴 (사진 좌) 에 카카오톡ID 가 있습니다.(ID를 설정 안 하셨으면 ID 설정하라고 나오니 원하는 ID로 설정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카카오톡 ID 메뉴(사진 우)가 나옵니다. 여기서 다시 ID 를 선택해서 원하는 ID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공지
 
 

아이디 재설정은 최소 설정 후 1번만 변경 가능하니 잘 선택해서 변경해주세요!!

 

 

ID 검색 허용 차단은 2번째 메뉴 아이디 검색허용 을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내 아이디로 검색 허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