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오늘 낮이 많이 덥습니다. 집에서 브롤스타즈 접속하려니 새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업데이트 하라고 합니다. 근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면 업데이트 버튼이 없고 플레이(열기) 버튼만 나오길래 다시 접속해봤습니다. 여전히 업데이트 하라 나오길래 브롤스타즈를 삭제 후 재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같은 증상입니다. 업데이트 버튼이 없고 플레이 버튼만 계속 나옵니다.

 

 

 

현재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업데이트'가 아닌 '열기' 버튼이 계속 노출되는 현상인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조치 후 플레이 스토어를 재접속하면 업데이트 버튼이 생깁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 불가 해결방법

반응형

 

핸드폰 기기설정(바탕화면에서 알림바를 내리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핸드폰 설정으로 넘어가면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한 후 검색창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찾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선택하면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선택한 후 나오는 창에서 캐쉬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캐시 삭제를 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시 실행해서 해당 앱을 검색하면 업데이트가 활성화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업데이트 버튼이 안뜨는 증상은 다른 앱에서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한번 캐시 삭제를 해주시면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