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요즘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얼마 전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성인은 비대면으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지만 미성년자 아이들은 부모 중 1명이 직접 증권사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꼭 증권사가 아니더라도 은행에 가면 증권 계좌를 연동해줍니다.

 

미성년자 증권 계좌 발급 시 필요한 서류

저 같은 경우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 아이들도 우리은행에서 만들었습니다. 각 은행사마다 자녀 주식 계좌 발급 시 필요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셔서 서류를 준비하셔서 헛걸음하지 않도록 하세요.

 

  • 가족관계 증명서(상세)
  • 기본증명서(상세)
  • 방문하는 부모 신분증
  • 방문하는 부모 도장

 

우리은행 증권계좌 개설방법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가족관계 증명서와 기본증명서는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했지만 가족관계 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많은 분들이 가족관계 증명서나 기본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근데 요즘은 인터넷 발급이 됩니다. 저 또한 몇 달 전에 발급받을 때도 안 되는 줄 알고 주민센터 방문해서 수수료 내고 몇 시간 기다리고 해서 어렵게 발급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 발급으로 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받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보시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세요. 수수료 또한 무료입니다.

 

증명서 발급 방법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2가지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프린터는 있어야 하며, 공인인증서는 은행, 증권용 인증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프린터
  • 공인인증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에 접속하면, 상단에 증명서 발급 메뉴에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약관에 동의 체크하고 필수 입력사항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 정보 모두 입력하고 조회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확인창이 나오면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고 본인이 설정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발급 대상자 선택

1. 발급 대상자(자녀 선택) ▶ 2. 증명서 종류(가족관계 or 기본) ▶ 3. 상세 증명서 ▶ 4. 주민등록번호 전부 공개

 

 

마지막으로 5. 신청사유를 선택한 후 [발급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된 가족관계 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지참하시고(본인 신분증, 도장 포함) 은행에 방문하시면 자녀 증권 계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공지
 
 

꼭!!! 상세, 주민등록번호 전부 공개로 발급

 

 

주민등록 초본(상세) 정부 24 인터넷 발급방법 보러 가기

 

마치며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보시면서 해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직접 동사무소 방문하는 것보다 편하니,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아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