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쿠첸 압력 밥솥을 사용중입니다. 어느날부터 새로 한 밥이 꼭 동남아 쌀처럼 끈기도 없고 밥알이 따로 놀길래 와이프에게 물어보니 증기(김)가 옆으로 새는거 같다고 합니다.

 

밥솥 증기가 새는 이유

위와 같이 밥솥에서 증기가 옆으로 새는 증상은 압력 패킹의 노후화로 인한 증상으로 압력 패킹을 교체해 주면 해결됩니다. 압력 패킹의 수명은 사용 횟수에 따라 보통 1-3년 정도이지만, 아래 증상이 있다면 고무패킹을 교체해줘야 합니다.

 

  • 본체와 뚜껑 틈새로 증기가 새고 있다.
  • 갓 지은 밥이 찰기가 없다.
  • 취사 완료시 증기 배출이 안된다.
  • 보온 중 밥에서 냄새가 난다.

 

압력 패킹 자가 교체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설명을 보시고 저렴하게 자가 수리 해보세요.

 

반응형

 

     

 

페이코인 5월 이벤트 및 4만원 상당 PCI 받기

 

페이코인 5월 이벤트 및 친구추천 리워드, 충전방법 소개

다날핀테크에서 운영하는 실생활 가상화폐 서비스인 페이코인에서 5월에도 알찬 이벤트를 계속 진행합니다. 즉시 할인 및 페이백 서비스부터 4만 원 상당 리워드 혜택까지 5월에 어떤 혜택들이

playcraft.tistory.com

 

코인원 신규 가입 시 2만원 지급 받고 수수료 20% 페이백 받는 법

 

코인원 2022년 리워드 코드 및 수수료 20% 페이백 & 최신 이벤트 소식

코인원은 2021.11월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를 완료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로 190여 개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을 상장했고, 이더리움은 물론 비트코인, 페이

playcraft.tistory.com

 

압력 패킹 자가 교체방법에 대해

쿠첸 AS센터 방문해서 부품비와 공임비 주고 간단하게 수리할 수도 있지만, 센터가 근처에 있는 것도 아니고 차 타고 나가기도 귀찮고 밥솥 살 때 증정품으로 받은 고무패킹도 마치 새거가 있어 자가 수리했습니다.

 

자가 수리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은 찬찬히 보시고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압력패킹 구매 후 세척

아래 사진은 밥솥 살 때 받은 증정품입니다. 여분의 압력패킹이 없으신 분은 제품 모델명으로 검색해서 인터넷으로 구매하시거나 제조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고무패킹은 내측 외측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간단한 압력패킹 교체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먼저 교체할 새 고무패킹을 한번 세척 후 잘 말려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2. 클린커버 고무패킹 제거하기

열기가 식은 밥솥을 열어서 클린커버를 탈착 해줍니다. PUSH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클린커버가 분리되며 아래로 떨어지니 PUSH를 누르기 전 손으로 클린커버를 잡은 상태에서 눌러줍니다.

 

 

밥솥에서 분리한 클린커버의 외측패킹을 제거해 줍니다. 크린커버의 패킹을 잡고 밑에서 위로 천천히 뒤집듯이 빼주면 됩니다.

 

3. 내측 패킹 제거하기

클린커버 제거 후 안쪽에 내측패킹을 양손으로 잡아서 살짝 힘주어 빼주세요. 아래쪽으로 당기면서 제거해 줍니다.

 

 

 

패킹을 다 제거해 주었다면 패킹이 들어가는 홈이 파인 곳을 면봉이나 물티슈를 이용해서 한번 닦아 주세요. 생각보다 찌든 때가 많이 나옵니다.

 

이제 준비 작업은 끝났으니 그럼 바로 새 패킹으로 교체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4. 내측패킹 교체하기

기존 사용하던 압력패킹을 다 제거해 주셨으면 이제 새 패킹을 장착하면 됩니다. 밥솥 뚜껑 쪽에 들어가는 내측패킹을 장착해주세요. 내측패킹에 아래 그림 동그라미 모양이 있는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게 끼우면 됩니다.

 

패킹을 홈에 잘 맞게 넣은 후 패킹 내/외측을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눌러주세요. 들뜨는 부분이 없게 잘 눌러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패킹이 뜨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마지막에 패킹이 밀리면서 아래 그림처럼 뜨면 좌우를 잡아서 살살 당겨주면서 패킹이 홈에 잘 안착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패킹을 잡고 돌려가면서 바르게 부착되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아래는 바르게 부착된 모습입니다.

 

5. 압력 패킹 교체하기

클린커버에 압력 패킹 부착 시 커버에 표시된 돌기와 고무패킹에 표시된 돌기가 아래 그림처럼 맞게 부착되어야 합니다.

 

고무패킹을 클린커버 홈에 넣고 엄지로 눌러주면서 우측으로 돌려가면 눌러 주세요. 

 

아래 사진처럼 뜨는 부분이 생기지 않고 바르게 부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저런 부분이 있으면 증기가 옆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정상적으로 부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6. 클린커버 재장착하기

압력 패킹을 새로 교체한 클린커버를 밥솥 뚜껑에 다시 장착해줍니다. 

 

 

밥솥 뚜껑 하단 거치대에 클린커버에 있는 홈을 맞춘 후 클린커버를 눌럽 장착합니다.

 

7. 자동 세척으로 증기 배출 확인하기

패킹을 모두 교체했다면, 이제 자동 세척을 사용하여 증기 배출이 잘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밥솥에 물을 어느 정도 넣고 자동세척을 눌러줍니다.

 

증기가 잘 배출되네요. 이제 다시 찰지고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오늘 저녁은 맛있고 찰진 밥을 먹었습니다. 이상 쿠첸 압력밥솥 증기 새는 현상 수리 방법으로 압력패킹 교체 방법을 포스팅해봤는데요, AS센터가 문을 닫아서 아니면 센터가 멀거나 저처럼 움직이기 귀찮으신 분들은 자가 수리로 맛있는 밥 드세요.

 

패킹은 보통 1년 주기로 교체해줘야 하니 1-2개 정도는 미리 구비해두셔서 급할 때 사용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