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와있습니다. 메일 내용을 보면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이라 나와있습니다.

그동안 별 문제 없이 사용했었는데 몇일전 스킨을 변경해서 생긴 문제 같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했을때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그냥 나둬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일단 문제가 발생했으니 확인해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일 본문에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를 선택해서 구글 서치 콘솔이 이동합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확인

 

 

구글 서치 콘솔로 이동하여 좌측 메뉴에서 실험 - 모바일 사용 편의성을 선택하면 전체적인 오류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3가지 문제가 53페이지에 걸쳐 있다고 나옵니다.

 

몇일전까지 문제가 별로 없어 보이는데 갑자기 오류가 많아진거 보니 스킨 변경으로 인한 일시적 오류인듯 합니다.

 

 

일단 위 상세정보 오류 중에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을 선택하면 나오는 URL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인터넷 창 우측에 창이 열리면서 실제 페이지 테스트 항목이 나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면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임 이라고 뜨는거 보니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오류가 있는 페이지 여러개를 테스트 해봐도 역시 아래와 같이 나오는거 보니 일시적인 오류가 맞는거 같습니다.

 

 

오류 내용 정리

반응형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서 나오는 문제는 주로 아래와 같습니다.

 

  •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위 3가지 오류는 개인의 글쓰기 방법에 따라 나타날 수 도 있고 안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보통 스킨 제작자 분들이 이상있는 스킨을 배포 하지는 않기 때문에 스킨 상 문제는 없습니다.

 

그전까지 이상없다 스킨 변경 후 오류가 생겼다면 스킨변경으로 인한 일시적인 오류라 생각하시고 그냥 지나치셔도 무방합니다.

 

마무리..

몇일 경과 후 다시 보고서를 확인 해보고 문제가 계속 있다면, 오류 페이지를 일일이 수정하셔서 문단 간격도 유지하시고 사진과 사진사이 간격도 어느정도 공백을 넣으시면서 글쓰는 스타일을 바꿔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9월13일 추가

9월 8일날 53페이지에 걸쳐 오류가 발생했고 그 중 몇몇 게시물을 수정했습니다.

 

문단도 맞게 작성하고 사진과 글 사이 간격도 넣고 가급적 보기 좋게 수정했는데 유효성 검사를 요청하고 다음날 메일을 확인해 보니 오류가 더 많이 늘었습니다.

 

또 오류가 있다는 게시물 몇개정도 보기 좋게 수정하고 몇일 후 다시 확인하니 오류가 다 없어졌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