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포스팅 키워드를 찾는 게 어렵습니다. 일상생활 속 순간순간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키워드를 예전에는 잘 기억했는데 이제는 금방금방 잊어버리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이나 스샷을 찍어 남겨 놓거나 메모장을 이용해 키워드를 메모해 놓고 있습니다.  포스팅하기 좋은 키워드를 발견했을 때 잊지 않기 위해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합니다.

 

 

 

 

추천 메모장 네이버 메모 장점

 

PC와 모바일 동기화.

네이버 메모장은 작성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서로 동기화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메모하던, PC에서 쓰던 서로 연동돼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혹 키워드가 생각나서 메모할 때, 단순하게 키워드만 적어놓는 게 아니고 포스팅에 들어갈 문구도 생각나면 같이 적어 놓습니다. 나중에 컴퓨터로 포스팅 작성 시 메모해놓은 문구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한다.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네이버 아이디 없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네이버 메모장은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네이버 아이디가 저장되 있으면 따로 로그인 없이 앱 실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저장을 안해도 된다.

빠르고 쉽습니다.

 

새 메모장에 글을 작성하거나 기존 글을 수정한 메모는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화면을 벗어나면 자동 저장됩니다. 깜박 잊고 저장을 못했다거나, 글 쓰는 중 핸드폰이 꺼져도 그 전까지 쓰던 글은 그대로 저장됩니다.

 

다양한 메모 작성툴

네이버 메모장은 음성 메모 지원, 그리기메모 기능등 여러가지 작성툴을 지원합니다.

 

저는 천지인 자판을 사용하는데, 오타가 너무 많이 나서 폰으로 긴 글 쓰기가 힘듭니다. 이럴땐 음성 메모 기능을 이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또는 잠자기 전 누워서 편하게 메모 할때 좋습니다.

 

 

본 문의 글을 네이버 음성메모 기능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새벽이라 목이 잠겨 발음이 좀 별로였는지 몇몇 글자는 오타가 났지만, 대부분 잘 인식합니다.

 

 

네이버 메모장 모바일 앱 설치하기

반응형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메모(◀바로가기 버튼) 로 검색해서 내려받기 하면 됩니다. 설치 후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어려운 게 없으니 한번 이것저것 눌러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네이버 앱에서 메모장을 여는 것보다 네이버 메모 앱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놓고 사용하는 게 더 빠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PC에서 네이버 메모장 사용하기

PC용은 따로 설치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네이버 메인에서 더보기 누르고 메모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니면 네이버 메모사이트 주소를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즐겨찾기 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모바일 앱 메뉴 구성

 

  1. 글씨 속성 - 볼드 밑줄 취소선 형광펜 기능을 사용.
  2. 체크 리스트 - 체크 박스가 생성된다.
  3. 카메라 버튼 - 이미지 삽입 기능
  4. 그리기 메모 - 손글씨로 메모
  5. 음성 메모 - 음성을 문자로 변환

 

 

마치며.

마지막은 메모 관련 명언으로 끝내겠습니다.

 

느닷없이 떠오르는 생각이 가장 귀중한 것이며, 보관해야 할 가치가 있는 것이다.

메모하는 습관을 갖자.

 

The idea that springs to mind is the most precious thing, and it is worth keeping.

Let's get into the habit of taking notes . -프랜시스 베이컨-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