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포스팅 제목은 '나만의 가성비 컴퓨터 노래방 만들기' 입니다만, 사실 만들고 말 것도 없이 간단하게 집에서 컴퓨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노트북으로, 데스크톱 PC로, 아니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방 안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무한 노래방입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하나만 있으면 내방이 즐거운 나만의 노래방이 됩니다. 예전에 한참 블루투스 마이크가 인기였는데, 아마 하나쯤 가지고 계실거라 생각하며 포스팅합니다.

 

나만의 가성비 컴퓨터 노래방 만들기

가장 쉬운 노래방 만들기

블루투스 마이크와 핸드폰을 페어링 해서 연결하고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실행합니다.

 

유튜브 검색에서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 제목으로 검색합니다.

 

검색 시 가수+노래방, 노래제목+노래방 이렇게 검색하면 됩니다.

 

TJ노래방

 

컴퓨터를 이용한 노래방 만들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노트북등은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일반 데스크탑PC 처럼 블루투스 기능이 없으면, 블루투스 동글이가 있어야 합니다.

 

일전에 다이소 표 동글이(5천 원) 후기를 작성한 글이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다이소 동글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연결하는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기 다이소 동글이

오늘 아이들하고 다이소에 스카치 테이프 사러갔다가 8천원이상 구매해야 무료주차 1시간 해주길래 살거없나 이리저리 구경하는데 블루투스 동글이가 눈 띕니다. 평소에 데스크탑에서 작업할

playcraft.tistory.com

 

USB 동글이를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하고 윈도키+i를 누르면 설정창이 열립니다.

 

설정창에서 장치를 선택해서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선택합니다.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에 Bluetooth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마이크와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같은 방법으로 노래방 영상을 재생하고 블루투스 마이크를 이용해 즐겁게 노래를 부르면 됩니다.

 

좀 더 재밌게 꾸미고 싶다면.

반응형

 

LED 미러볼 라이트를 이용하면 좀 더 노래방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키조명

요즘 나오는 마이크는 듀얼로 연결 해서 듀엣도 가능한가 봅니다.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 즐기려면 최신 블루투스 마이크를 준비하세요.

 

마치며..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이크는 구형 Q7과 WS-1818 입니다.  Q7은 예전에 나름 유명한 모델입니다. 지금도 스피커에서 마이크 삐소리(마이크 하울링) 없이 잘 나오고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움 점은 제가 가지고 있는 Q7과 WS1818 두개의 마이크를 노트9에 페어링 하면 동시에 연결은 되는데 스피커는 한쪽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에서만 나옵니다.

 

이상, 가성비로 만드는 유튜브 노래방이였습니다. 핸드폰 앱에 노래방 어플 중 좋은것도 많고 PC용 노래방 프로그램도 있지만, 부담없이 잠깐잠깐 혼자 즐기기에 유튜브 노래방도 훌륭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