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취미용 블로거도 있고 수익형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공통점은 누구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길 원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자신의 콘텐츠가 수익으로 연결되는 시대입니다. 유튜브,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자신이 만든 콘텐츠는 곧 수익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플랫폼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야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광고 플랫폼은 4가지입니다.

 



  • 카카오애드핏
  • 데이블
  • 구글 애드센스
  • 텐핑

 

이중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익창출 승인을 받기가 어렵지만, 승인받으면 가장 든든한 수익원이 되어줍니다. 지금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넣기 위해 막 시작하는 분들일 겁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인 광고는 클릭 만으로 쉽게 광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가 업데이트되면서 중간광고 또한 에디터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에디터에서 설정하는 중간광고는 본문당 한 개의 광고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2개 이상의 중간광고를 서식을 이용해서 쉽고 간단하게 넣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간광고용 광고 코드 생성

반응형

 

먼저 애스 센스에 접속해 중간광고로 사용할 코드를 생성합니다. 애드센스 홈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 순으로 선택해줍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수평형 - 광고 크기는 반응형 -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코드가 생성되면 코드 복사를 눌러 복사 후 완료를 선택합니다.

 

서식을 이용해 중간광고 코드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콘텐츠 - 서식관리에서 서식쓰기를 선택합니다.

 

서식 글쓰기 에디터 메뉴에서 기본 모드를 HTML 변경합니다.

 

제목 쓰고 본문에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고 완료합니다.

 

본문 중간에 중간광고 배치하기

본문 중간 원하는 위치에서 서식을 선택하고 작성한 서식을 선택합니다.



작성한 중간광고 서식을 선택합니다. 우측처럼 광고 코드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본문 중간중간 원하는 위치에 중간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공지
 
 

중간 광고는 적용 후 바로 나오지는 않으니 글 작성 후 나중에 확인해 보세요

 

 

마치며

서식을 이용한 중간광고 적용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너무 많은 광고는 가독성을 떨어뜨려 보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좋은 효과를 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