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일반적으로 사이트나 블로그에는 우클릭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무단 불펌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 사용되고 있지만 그렇게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굳이 불펌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콘텐츠 내용상 필요한 부분을 복사하거나 콘텐츠 내용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보기 위해, 또는 번역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드래그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우클릭 방지가 걸려있다면 조금 불편하지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반응형

 

     

 

 

우클릭 차단 종결자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저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개발자 도구의 자바스크립트 차단 기능을 사용하여 우클릭 장지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습니다. 이번에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좀 더 편하게 우클릭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 방법.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은 우클릭 기능과 텍스트 블록 설정 기능을 웹사이트가 차단하는 것을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프로그램은 타 앱과 달리 우클릭 차단 메커니즘을 해제하는 것이 아니라, 원천적으로 우클릭 차단을 불가능하게 만들어 우클릭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하는 기능을 합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설치하기

우클릭 차단 종결자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여 원하는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바에서 앱 -> 웹 스토어로 들어가서 스토어 검색에서 '우클릭'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사용하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로 우클릭 방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아래는 우클릭 방지 플러그인이 적용된 티스토리 글에서 사용한 이미지입니다. 텍스트 드래그 기능과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미지 복사가 가능해진 모습입니다.

 

우클릭 차단 종결자 중지하기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원하는 사이트에서만 사용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싶을 때는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옆에 퍼즐 모양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선택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먼저 포스팅한 방법보다 간단하고 편하게 우클릭 차단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