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얼마 전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이 있어 MTS 영웅문S 를 이용하여 기존에 있던 계좌로 청약을 신청한 후 입고된 환불금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체하려고 출금 실행을 했습니다.

 

 

 

 

장기 미거래 등으로 비활성화 상태인 계좌가 존재합니다.

 

 

2011년쯤 계좌를 만들고 1년정도만 거래하고, 오랜 기간 사용을 안 했습니다.

 

이번에 공모주 청약 때문에 새로 영웅문S 앱을 설치하고 거래를 다시 했더니 이런 알림이 뜨면서 출금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 계좌는 이렇게 일정기간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이체거래 기능을 중지시켜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을 해지하는 방법은 금융거래목적 확인서를 확인하면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비활성화 계좌 해결방법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페이지 > 전체메뉴 > 뱅킹/업무 > 서비스신청 > 금융거래목적확인서 (장기거래 중지계좌)
  • 영웅문S 하단 왼쪽 네모 버튼 > 업무 > 계좌정보 > 거래목적확인서 >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
  •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연락하여 본인정보사항 확인 후 유선상으로도 처리 가능

 

위 방법 중 영웅문S로 거래목적 확인서 확인 방법으로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앱 실행 후 하단 좌측에 메뉴 - 업무 - 계좌정보로 들어가서 상단에 뜨는 메뉴를 좌측으로 밀면 거래목적확인서가 있습니다.

 

 

또는 영웅문S 앱 좌측 상단 돋보기 모양을 선택한 후 검색란에 거래목적이라고 치면 나오는 거래목적확인서 메뉴를 선택해서 바로 가기 하면 됩니다.

 

 

 

반응형

 

거래목적확인서 에서 장기 미사용 거래중지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 후 조회를 누르면 계좌번호가 뜹니다.

 

선택란에 체크하면 됩니다.

 

 

고객확인사항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가 등록되었습니다. 이렇게 알림이 뜨면 끝입니다.

 

 

 

이제 다시 출금신청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이체가 됩니다.

 

 

 

마치며

오랜 기간 거래하지 않던 키움증권을 다시 사용하게 되면서 장기 미거래 계좌로 설정되어 출금에 제한이 걸렸다면 이렇게 거래목적확인서 확인으로 간단하게 정지를 풀수 있습니다.

 

아마 요즘 공모주 청약으로 이렇게 오랜기간 거래가 없던 키움증권 계좌를 다시 사용할 때, 타 은행에서 입금은 되는데 이처럼 출금이 안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하면 됩니다.

 

따상 가즈아~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