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대신증권에서 자녀 계좌 개설하려면 타 증권사와 달리 지참서류 중에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을 요구합니다. 주민등록 초본 또한 정부 24에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만 있으면 힘들게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보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정부24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주민등록 초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정부 24 주민등록 초본 발급받기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면 메인 중앙에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 주민등록등본(초본) 서비스가 있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를 선택하여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 화면에서 간편 인증이나 공동. 금융 인증서 중 편한 걸로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4. 주민등록표 초본을 선택하고 주소를 확인합니다. 주소는 자동으로 본인의 지역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발급 대상자는 자녀이므로, 다른 세대 구성원에 체크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5. 다른 세대 구성원을 선택했다면 원하는 자녀를 체크합니다.

 

6. 발급 형태를 선택한 후(선택 발급 시 주민등록 뒷자리 표기를 선택),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7. 문서 출력을 선택해서 인쇄하면 간단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8. 아래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초본

주민등록표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기본증명서 발급방법 보러 가기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자녀 주식 계좌 만들기)

요즘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얼마 전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성인은 비대면으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지만 미성년자 아이들은 부모

playcraft.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