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티스토리 에디터를 통해 간편하게 본문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단점은 중간 광고를 한개만 넣을 수 있다' 입니다.

 

물론, 텐핑이나 애드핏등 다른 광고 플랫폼도 연동되어 있으면, 각각의 플랫폼별로 중간 광고를 한 번씩 최대 4번의 중간광고를 설정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는 한개만 적용할 수 있으니 애드센스만 사용하는 분들은 본문 중간에 여러 개의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본문 광고를 여러개 넣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번 포스팅에 소개한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만들어서 티스토리 서식에 코드를 넣고 사용하는 방법은, 광고가 적용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적용이 잘 안 되는 현상이 생겨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에는 참고용으로 여러 개의 중간 광고를 넣어봤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관리에 가서 좌측 메뉴 중간에 수익 메뉴가 있습니다. 수익 메뉴를 선택해서 나오는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하기를 선택합니다.

 

 

연동하기를 선택 후 구글 로그인을 선택하여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 연동합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끝났으면 다시 수익메뉴에서 애드센스 관리를 선택합니다.

 

광고 설정에서 본문 중간(에디터)을 선택해서 활성화를 해줍니다.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중간광고 삽입하기

반응형

 

애드센스 연동과 본문 중간 광고 설정이 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 본문에 중간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글쓰기 에디터 메뉴에서 더보기 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광고를 선택하면 광고 창이 뜹니다.

 

플랫폼에 애드센스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하면 됩니다.

 

 

본문 중간 광고 여러개 넣기

중간 광고를 하나 넣었으면 이제 에디터 메뉴에서 기본 모드를 눌러 HTML를 선택합니다.

 

HTML 모드에서 보면 <figure class="ad-wp" contenteditable="false" data-ke-type="revenue" data-ad-vendor="adsense" data-ad-id-pc="00000" data-ad-id-mobile="00000"></figure> 코드가 있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합니다.

 

 

기본모드 글쓰기에서 내용 중간중간 광고를 넣을 위치에 [중간광고] <- 이렇식으로 HTML 모드에서 찾기 쉽게 광고가 들어갈 곳을 표시해둡니다.

 

글을 다 쓴 후 발행 전에 HTML 모드로 가서 중간광고 위치를 표시한 [중간광고]를 찾아 다 지우고 그곳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서식을 활용해 더 편하게 중간광고 넣기

 

 

복사한 코드를 서식으로 만들어서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고 싶은 곳에서 서식을 불러오면 됩니다.

 

광고 코드는 같으니 한번 만들어 놓은 서식을 이용하면 더 편하게 중간중간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식 활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기, 서식활용하는 방법 보러가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