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닌텐도 스위치 본체 업데이트를 통해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 : 13.0.0 (2021년 9월 15일 배포 시작) 으로 업데이트하면 블루투스 오디오를 연결하여 무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아이들만 일주일에 한두번 사용하기에 업데이트 소식을 늦게 접했습니다. 오늘 닌텐도 스위치 업데이트를 하려고 보니 아이들 스위치는 벌써 자동 업데이트로 최신 버전 : 13.0.0으로 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업데이트

2021년 9월 15일 배포 시작한 최신버전은 13.0.0입니다.

 

본인의 스위치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블루투스 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본체 업데이트 데이터가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기 전에 본체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가 표시되면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해 주면 됩니다.

본체 버전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HOME 화면에서 설정 → 시스템 → 본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 버전이 이 화면에 표기되니 13.0.0 최신 버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체 업데이트 시 주의사항

본체 업데이트는 정상적인 상태의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실시해 주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개조하거나 닌텐도가 지원하지 않는 주변기기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본체 업데이트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가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작성된 저장 데이터나 닌텐도가 지원하지 않는 데이터 등이 닌텐도 스위치 본체  안에 있는 경우에는 고장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그러한 데이터 등은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비정상적인 상태로 본체를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는 작동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리 및 보증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버즈프로 연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 설정에 Bluetooth 오디오 탭이 새로 생깁니다.

 

등록을 눌러 블루투스 오디오와 페어링 해주면 됩니다.


사용중인 버즈 프로와 페어링 합니다.

 

마치며

다른 저가형 블루투스는 아직 페어링 해보지 않아 성능이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와 닌텐도 스위치는 잘 호환됩니다. 음질도 뛰어나고, 소리가 깊게 울리는 느낌입니다. 

 

아스팔트9 레이싱 게임을 해봤는데 좌우 밸런스도 좋고 끊김 없이 잘 들립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소리를 최대치로 키워도 소리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