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12월 29일자 추가

매일경제 뉴스에 뜬 오늘자 소식입니다. 모다모다 샴푸 사용 예정이라면 미리 기사 원문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머리카락을 감기만 해도 흰머리 염색이 가능하다는 효과를 내세운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모다모다 샴푸) 사용에 제동이 걸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이 샴푸의 핵심원료를 화장품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하면서다.

...

뉴스 원문 보기

 

 

한 달 넘게 꾸준히 사용한 모다모다 블랙 샴푸입니다. 입소문을 타고 품절 대란에 효과가 좋다는 후기도 많고 해서 어느 정도 기대감을 가지고 있던 제품입니다.

 

모다모다 블랙 샴푸 한 달 사용 후기

먼저, 제가 사용한 방법은 한 달간 모다모다 샴푸만 사용했지만, 하루 2번 정도 샴푸 했고 모발이 짧아서 펌핑은 한 번만 했습니다. 샴푸 시 3분간 거품 상태를 유지했고 헹군 후에 수건으로만 말리고 드라이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공홈에서 추천하는 사용방법대로 안 해서(드라이 x) 효과가 미미한가 생각이 들었지만, 와이프는 항상 드라이를 했기 때문에 꼭 그런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반응형

 

사용방법

모다모다 사용방법은 2번 펌핑해서 거품을 풍부하게 내주고 3분 정도 후에 헹구면 됩니다. 모다모다 성분인 폴리페놀은 산소 접촉이 중요하니 샴푸 후 드라이로 말려주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다른 샴푸나 린스와 병행해서 사용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사용 전/후 비교

다음은 사용 전과 40일 정도 지난 후 찍은 사진입니다.

 

모다모다 샴푸 후기
모다모다 블랙 샴푸 사용 1일 후 찍은 사진

 

모다모다 샴푸 사용 40일 정도 지난 지난 사진입니다.

모다모다 샴푸 후기

 

사용 전 사진과 40일 지난 사진이 햇빛 때문에 좀 차이가 많이 나 보이는데, 실제 보는 모습은 사진 정도는 아니지만, 사용 전보다는 흰색이 덜 보이는 느낌입니다.

 

모다모다 샴푸 사용전.후

 

40일 정도 사용 후 흰색 머리카락이 어느 정도 갈색으로 변화고 있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지만, 다른 분들 후기나 광고에서 보던 거만큼 기대할 정도의 큰 변화는 아녔습니다.

 

모다모다 샴푸 40일 사용기
모다모다 샴푸 40일 사용후

 

오른쪽에 비해 왼쪽은 별로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직접 내 머리카락 상태를 볼 수 없으니 사진상으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흰 머리카락 한올을 뽑아 자세히 보면 중간중간 갈색이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전체적으로 보면 검은색 모발도 갈색을 띠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보통 2-4주 정도 사용하면 스스로 느낄 정도의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데 저는 그 정도는 아녔습니다.

 

모다모다 샴푸 사용 팁

 

공홈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있는 후기를 캡처한 사진입니다. 솔직히 이 정도까지 기대한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기대 이상은 아녔습니다. 오히려 조금 실망한 정도입니다.

 

모다모다 샴푸 사용후기

 

가장 기대했던 탈모 완화 효과는 아직까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평상시 빠지는 것보다 더도 덜도 아닌 거 같습니다. 와이프도 탈모효과는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장단점

갈변현상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느 정도 효과는 있습니다. 사용 전에는 삐죽삐죽 흰색 모발이 뽐내듯이 나왔었는데 한 달 정도 사용 후에는 수줍은 듯이 살짝살짝 비추는 모습입니다. 모발을 손을 쓸어 넘기듯 안쪽을 보면 확 보이기는 하지만 가만 놓고 보면 예전보다는 확실히 덜 보이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한 가지 좋은 점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가 기름진 느낌이 없습니다. 전에 쓰던 샴푸는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기름졌는데 모다 모다 샴푸는 기름진 느낌이 훨씬 덜합니다.

 

모다모다 샴푸 사용시 손톱 갈색

간혹, 손톱에 물든 것처럼 갈색이 띠는 경우도 있는 거 같습니다. 와이프도 손톱에 물든 것처럼 갈색이 띠는데 저는 그런 증상은 없습니다.

 

마치며.

모다모다 샴푸 빈용기

300g 용량인 모다모다 샴푸를 둘이 사용하면서 40일 정도 사용하니 한통을 다 썼습니다. 아직 구매하고 남은 게 2통 더 있어서 2통까지만 더 써보고 계속 사용할지 그때 가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한통만 샀었다면 개인적으로 가격 대비 만족할 만한 효과가 아니라 재구매를 하지 않았겠지만, 일단 있는 거는 마저 다 써봐야겠습니다. 만족도는 개인차가 다르니 혹 모다 모다 샴푸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다른 분들의 후기도 잘 살피고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모다모다 블랙 샴푸 구매 후기, 효과 효능 가격 사용방법 보러가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