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K뱅크, 카카오뱅크에 이어 3호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2021.10.5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누구나 조건 없이 연 2% 이자를 내세운 토스 뱅크는 사전예약을 받아 예약 대기 순으로 순차적으로 계좌를 발급했습니다.

 

사전예약을 빠른 시간 내에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대기순서가 30만대였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토스 뱅크가 인기인지 잠깐 알아보고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방법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개설

10월 8일 날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 했습니다. 계좌 개설은 토스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토스 앱을 이용하고 있어서 계좌 개설은 빠르게 진행됐던 거 같습니다. 신분증 인증 정도만 하면 되고 따로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토스뱅크 혜택

 

아마 가장 큰 혜택은 연 2%의 예금 이자입니다. 아무 조건 없이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면 연 2% 이자를 지급합니다. 입출금 통장에서 이러한 이율은 정말 좋은 혜택인 거 같습니다.

 

송금, ATM 입출금 등 수수료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계좌이체 시 수수료 500원만큼 아까운 게 없는데 인터넷 뱅킹답게 수수료 무료로 제공해 주니 이것도 괜찮은 혜택인 거 같습니다.

 

토스뱅크 메뉴

출범 초기라 그런지 아직 메뉴는 심플하고 단출합니다. 타 은행 앱과 비교해보면 정말 별게 없습니다. 통장에는 채우기 보내기로 입출금 관련 메뉴만 있고, 모으기 메뉴는 원하는 금액을 설정하고 저축하는 형식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잔돈 모으기처럼 자동으로 잔돈도 모아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계좌 하나만 있으면 언제든지 이 기능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빌리기는 대출인데 올해 대출한도 초과로 내년에나 다시 서비스될 거 같습니다. 지금은 대출한도 알아보기만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카드 아이콘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확인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반응형

 

계좌 개설을 마무리하면 바로 토스 뱅크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연회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체크카드치곤 혜택도 괜찮은 거 같아 발급받았습니다. 사실 카드 자체가 이뻐서 발급받았습니다.

 

앞면은 레몬. 뒷면은 블루 색상의 레몬 블루를 신청해서 발급받았는데, 카드에 카드번호 표시가 없어 카드번호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는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카드번호가 없는 토스뱅크 카드 레몬블루

 

예전에 오로라 토스 카드를 한번 발급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도 오로지 디자인 보고 이뻐서 발급받았던 카드입니다. 이번에 토스 뱅크 체크카드는 오로라 카드보다는 조금 더 발전한 디자인으로 색감도 뛰어나서 심플하고 이쁩니다.

좌. 오로라카드 / 우. 토스뱅크 레몬블루 체크카드

색상과 디자인은 아래와 같이 4가지 색상입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인 토스 체크카드는 레몬블루, 오렌지밀크, 퍼플그린, 나이트핑크 등 양면 모두 반전 네온 컬러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카드 끝에는 V자 홈을 파 IC칩 방향을 알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레몬블루 와이프는 핑크블랙을 신청했는데 블랙이 더 간지 납니다.

 

토스뱅크 카드 기능

 

  • OTP기능

 

토스뱅크 체크카드에는 OTP기능이 있습니다. 근거리 무선통신 NFC 기술을 활용한 OTP 기능을 탑재해 고액 이체 시 체크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가져다 대는 순간 인증을 해줍니다. OTP 번호를 입력하거나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어 보안인증을 간단하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인 듯합니다.

 

 

  • 컨택리스(비접촉) 결제 지원

 

토스카드는 긁거나 꽂지 않고 대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한 컨택리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 페이처럼 단말기 위에 카드를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됩니다. 근데, 토스카드에는 와이파이 아이콘이 안 보입니다.

  • 교통카드 기능

 

교통카드 기능도 있는데 카드 신청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교통카드 기능은 빼고 발급받았습니다.

토스 체크카드 혜택

체크카드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좋은 혜택을 지원합니다. 물론 일단은 기간 한정 혜택으로 2022.1.2일까지 진행되어있고, 추후 에피소드 2, 3 계속 새로운 혜택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에피소드 1 혜택으로 커피,편의점,택시,패스트푸드,대중교통 5개 영역에서 매일 한번씩, 쓰면 바로 3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최대 46500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주는 혜택인 점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한 가지, 오늘 안 사실은 저는 지금껏 이런 혜택에서 담배는 제외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잘못 안 건지 토스카드에서만 되는 건지 확실치 않지만 오늘 편의점에서 담배 구입했더니 바로 캐시백 300원 들어왔습니다.

 

 

결제되자마자 바로 300원 캐시백 해주는 토스카드 칭찬합니다. 앞으로 담배 구입은 토스 카드로만 하는 걸로 해야겠네요.



 

마무리

개인 소비 성향에 따라 위 혜택에 대해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좋은 혜택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일단 연회비도 무료이니 토스뱅크 계좌 개설한다면 겸사겸사 하나 만들어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