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와콤 태블릿 CTH-490 모델을 사용 중인데, 아이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게 해주려 보니 드라이브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설치 CD 가 있으나, 노트북에 CD-ROM 이 없어서 인터넷으로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했습니다. 윈도 10에서도 와콤 USB 연결하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으므로 와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드라이버를 직접 설치해야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콤 제품은 드라이버 파일은 와콤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걸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와콤 드라이브 파일 내려받기 및 설치

와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행 와콤 공식 홈페이지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를 방문합니다.

 

다운로드센터

 

 

원하는 모델의 제품명이나 모델 번호롤 넣고 검색하면 밑에 해당 모델의 맥과 윈도 드라이버 메뉴가 뜹니다. 사용 중인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저는 윈도를 사용 중이니 Windows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 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설치 후 꼭 재부팅을 한번 해줘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반응형

 

와콤 태블릿 등록정보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윈도 메뉴에 와콤 데스크톱 센터 앱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와콤 기본적인 정보와 터치, 펜 감도, 익스프레스키, 화면 컨트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 입문용 와콤 태블릿 CTH-490 드라이버 설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고,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