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카카오톡의 여러 기능 중 한 가지, 생일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기도 하고 또는 내 생일을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한 친구들이나 지인들의 생일을 미리미리 알려주니 잊지 않고 케이크 쿠폰이라도 하나 보내줄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단점은, 너무 카톡 생일 알림만 믿다가 생일 날짜 설정을 안하거나 비공개로 한 지인들의 생일을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친한 지인들에게는 카톡 생일 날짜를 설정하고 공개로 해 놓으라고 얘기합니다.

 

근데, 의외로 생일 날짜 설정하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셔서 간단하게 날짜 설정하는 방법과 공개/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날짜 설정하기

먼저, 카톡에서 내생일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 생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프로필 관리 메뉴에서 계정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 본인 프로필 - 설정 - 계정관리

 

카톡 생일 지정카톡 생일 지정카톡 생일 지정

 

계정관리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계정정보 메뉴에 내 정보 관리를 선택 생일을 누르고 본인의 생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음력 생일일 경우 음력 체크하면 되고, 윤달이면 윤달에 체크하면 됩니다.

 

  • 내정보 관리 - 생일 - 생일 입력

 

카톡 생일 입력카톡 생일 지정카톡 생일 지정

 

이렇게 본인의 생일 날짜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친구에게 친구 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기 위해 생일 알림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 본인 프로필 - 설정 - 프로필 관리 하단 - 생일 알림 ✔

 

카톡 생일 알림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표시 설정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 상단에 표시되는 친구 생일 알림 표시가 있습니다. 지난 생일, 오늘 생일, 다가올 생일까지 카톡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목록이 뜨는데, 이를 켜고 끌 수 있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메인화면인 친구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을 누르고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화면 하단에 친구 보기 설정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 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메인화면(친구) - 우측 상단 설정 - 친구 관리 - 생일인 친구 보기

 

친구생일 알림친구생일 알림

 

마치며

카톡 생일 알림 설정 로고

 

간단하게 카톡 프로필 설정으로 본인의 생일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거나 생일 친구 목록을 켜고 끌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고,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