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PC 작업 시 핸드폰과 연동해 놓으면 편하게 핸드폰 사용을 PC에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자 메시지나 사진 연결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같은 와이파이 사용 시 핸드폰 화면 미러링 방법까지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도 제공하니 한 번쯤 사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럼 윈도우10에 기본 내장된 앱인 사용자 휴대폰 앱과 삼성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 사용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로그인 되어야합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 과 삼성 스마트폰 연동방법

윈도우키+Q를 누르거나 또는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란에 사용자 휴대폰 을 검색해서 사용자 휴대폰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Microsoft store를 통해 설치합니다.(Microsoft 로그인 필요)

사용자 휴대폰

 

삼성 스마트폰(노트 9 기준)에는 기본적으로 Windows와 연결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앱 설치는 따로 안 해도 되니, 시작 선택 후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Windows와 연결 앱이 준비되었습니다' 체크하고 수동 연결을 선택합니다. (QR코드를 사용하여 연결을 해도 상관없으나 본 포스팅에서는 수동 연결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연동안드로이드 휴대폰 PC연결

 

수동 연결 선택 후 나오는 PIN으로 장치 연결에서 PIN 코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핀 코드 만들기를 선택하면 000-000-000 9자리의 핀 코드 숫자가 나옵니다.

PINPIN

 

핀 화면은 잠시 남겨두고 스마트폰으로 와서 스마트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 설정 버튼 화면이 나오면, Windows와 연결 - 상세 설정 - 컴퓨터 추가를 선택합니다.

Windows와 연결윈도우와연결 상세설정Windows와 연결 컴퓨터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계속 버튼을 선택합니다. PC에 표시된 코드 입력 화면이 나오면 위에 PC에서 만든 핀코드를 9자리 숫자만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합니다.

aka.ms/addcomputerPIN윈도우와연결 PIN

 

PC에 연결 중 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아래 완료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PC에 연결중PC연결 준비완료

 

연동 완료 후 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앱을 보면 핸드폰 메시지 사진 등을 불러오고 잠시 후 앱을 통해 핸드폰의 알림, 메시지, 사진, 앱, 통화등 여러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 기능

반응형

Microsoft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사용자 휴대폰 연결(Your Phone App)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PC에서 Android 휴대폰의 알림 관리
  • PC에서 문자 메시지 읽기 및 회신
  • PC 및 휴대폰 간에 파일 끌어오기
  • PC와 휴대폰 간에 콘텐츠 복사 및 붙여넣기
  • PC에서 휴대폰의 사진에 즉시 액세스
  • PC에서 즐겨 찾는 모바일 앱에 액세스 할 수 있고 더 큰 화면, 키보드, 마우스 등으로 휴대폰과 상호 작용
  • PC에서 전화 걸기 및 받기(PC와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인 경우 사용 가능)

 

사용자 휴대폰 메시지

 

알림 - 휴대폰 설정 열기 선택하고 앱 목록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찾아 액세스 허용으로 선택해주면, 알림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카톡 등 알림 메시지를 읽고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를 읽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알림사용자 휴대폰 메시지

 

휴대폰 사진을 PC로 복사할 수 있고 PC에서 휴대폰 사진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진 작업은 여러 개 복수 선택이 안되고 한 장씩 복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 복사할 때는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을 사용하는 게 빠르고 편합니다.

사용자 휴대폰 사진

 

PC와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할 경우 휴대폰 화면 미러링도 되며, 직접 PC에서 제어도 가능합니다. 미러링 방법은 핸드폰가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자 휴대폰 앱

 

마치며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휴대폰 로고

 

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앱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고,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