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익을 내고 있다면, 내 포스팅 중 어느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나는지? 또는 페이지별 수익금은 얼마인지? 궁금할때가 있을겁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내 블로그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와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 화면에 좌측에 메뉴에서 ①행동 - ②게시자 - ③게시자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날짜를 선택④ 해서 기간을 원하는 기간으로 설정합니다.

 

애널리틱스

 

⑤측정항목에서 게시자 수익 부분을 클릭하면 수익금이 가장 많은 순서로 정렬됩니다. 이렇게 나온 화면에서 어느 페이지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노란색 부분을 선택해서 페이지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수익이 많은 페이지는 어떤 키워드로 쓴 글인지 광고 위치는 어디에 위치하는지 확인해서 최적의 수익을 올리는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 페이지 - 본인의 블로그 페이지 주소.
  • 게시자 노출수 - 페이지에 노출된 광고의 수, 한페이지에 여러 개의 광고가 노출되면, 광고 단위 1개당 노출수 1로 산정(한 페이지에 2개의 광고가 나오면 노출수는 2로 산정).
  • 게시자 노출 범위 - 총 광고 요청수 대비 광고노출수의 비율(광고 노출수 / 총 광고 요청 x 100).
  •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수 - 광고가 있는 페이지를 본 수.
  •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 세션당 광고 노출수(세션은 순 방문자가 특정 기기에서 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시간).
  • 게시자 조회가능 노출수 비율(%) - 사용자의 기기 화면에 띄워져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를 볼 수 있는 비율.
  • 게시자 클릭수 - 실제 광고를 클릭한 횟수.
  • 게시자 CTR - 광고가 클릭될 확률(클릭수/광고요청수).
  • 게시자 수익 - 해당 페이지에서 발생한 총수익
  • 1,000회 세션당 게시자 수익 - 노출 1,000회 발생할 경우 수익
  • 게시자 eCPM - 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중요한 항목은 노출 대비 게시자 수익과 게시자 클릭수입니다. 노출이 많은 페이지에서 꼭 수익이 잘 나오는 건 아니니, 노출 대비 수익이 높은 글을 찾아 글의 주제, 키워드와 광고 위치 등을 주요 깊게 살펴보고 참고한다면, 수익을 높여나가는 방법을 연구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클릭률 대시보드 만들기

게시자 페이지에 나오는 측정항목들 중 중요한 게시자 클릭수와 게시자 수익만 따로 빼내서 대시보드로 만들면 한눈에 들어와서 보기 편합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애널리틱스 좌측 메뉴에서 맞춤 설정 - 대시보드 ->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빈 캔버스

대시보드 만들기가 뜨면 빈 캔버스를 선택하고 원하는 제목 입력 후 대시보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표

 

표준에서 표를 선택하고 다음 항목 표시에서 페이지 : 게시자 클릭수 : 게시자 수익 순으로 찾아서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다시 맞춤 설정 대시보드에서 만든 대시보드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페이지별 클릭수와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페이지별

 

마치며

이상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고,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