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 중 하나로 이미지에 alt태그를 넣어줘야 합니다. 구글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려면 아무래도 포스팅할 때 이미지에 alt태그를 넣어주는 게 확실 히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HTML을 잘 모르거나 아니면 귀찮아서 이미지에 alt 태그를 넣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티스토리 에디터에 alt 태그를 쉽게 넣을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는데, HTML을 몰라도 쉽게 티스토리 에디터 기본 모드에서 이미지에 alt태그를 넣을 수 있어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alt태그에 대해 간단하게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alt태그는 이미지를 표시할수 없을 때 대신 표시할 텍스트입니다.

 

  • 이는 이미지 링크가 죽었거나, 인터넷 연결 속도가 낮아 그림을 내려받지 못할 때 이미지를 문자로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 시각 장애인을 위해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음성 합성 기술을 사용할때 사용됩니다.
  • 검색엔진이 내 이미지를 찾을 때 검색bot이 사이트에서 찾은 이미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티스토리 이미지에 Alt 태그 넣는 방법

티스토리 글쓰기 기본모드에서 사진을 첨부합니다. 첨부한 사진의 아무 곳이나 선택하면 뜨는 메뉴창에서 맨 우측의 대체 텍스트 삽입을 선택하고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alt태그 적용방법

 

이렇게 대체텍스트만 입력하면 아래 두 번째 사진처럼 alt 태그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대체 텍스트 사용전
대체 텍스트 사용전
대체텍스트사용후
대체 텍스트 사용후

 

마치며.

포스팅하는 것만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 힘들겠지만, 힘들게 쓴 글이니 검색엔진의 상위에 노출된다면 더욱 좋겠죠. alt태그 별거 아닌 거라 생각하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포스팅 작성 시 이미지에 꼭 넣어주셔서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