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취직을 했을 때 고용주는 급여를 지급하기 위해 통장 사본을 요청합니다. 실물통장이 있다면, 복사해서 제출하면 되지만 카카오뱅크를 사용 중이라면 따로 실물통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같은 인터넷 은행의 경우 통장사본 대신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그럼 계좌 개설 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고 출력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앱에는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통장사본과 제출 용도의 계좌개설확인서가 있습니다. 급여를 지급받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제출 용도의 계좌 개설 확인서입니다.

 

증명서로 제출하는데 필요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앱 하단 우측의 전체메뉴(점세개)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카카오뱅크 증명서발급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예금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발급방법에는 PC출력과 우편 2가지가 있는데, 우편은 등기 우편으로 영업일 기준 5일 정도 걸리며 우편수수료 3,000원이 부과됩니다. 여기서는 바로 발급 가능하고 무료인 PC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PC 출력을 선택하고 발급매수(최대 10장)를 선택합니다.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PC출력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증명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이제 발급받은 계좌개설확인서를 PC 홈페이지에서 출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계좌개설확인서 PC에서 출력방법

카카오뱅크 PC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고객센터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하고 로그인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PC카카오뱅크 로그인

 

로그인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처럼 QR코드와 인증번호가 뜹니다.

카카오뱅크 로그인

 

 

위 화면은 PC에 띄워놓은 상태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전체메뉴(점세개) - 앱설정 - PC 로그인 을 선택하여 QR코드 로그인과 인증번호 로그인 중 하나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설정카카오뱅크 PC로그인카카오뱅크 PC로그인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해서 PC의 QR코드를 찍어주면 'PC에서 로그인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선택하고 PC 화면에서도 다음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PC로그인 QR코드카카오뱅크 PC로그인 QR코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 뜨면 출력하기를 선택해서 프린트합니다. 만약 출력하기를 선택 후 우측처럼 ePageSAFER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뜨면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한 후 새로고침(F5) 하거나 다시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출력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증명서 출력ePageSAFER

 

이렇게 프린트한 계좌개설확인서를 제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통장사본 저장하는 방법

통장사본 저장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계좌 - 관리 - 통장사본 으로 가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카카오뱅크 통장사본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앱에서 통장사본을 저장할수 있으나 이는 제출용이 아닌 본인 계좌 확인용이므로 증명서의 용도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마치며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고 하면 인터넷은행 사용 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좌개설확인서 출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