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를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능면에서는 만족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순정 이어팁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버즈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답게 네이밍부터 프로인데 이어팁 만큼은 프로답지 않습니다.

 

또한 이어팁이 원형이 아닌 타원형으로 바뀌면서 기존의 이어팁들과의 호환성도 문제지만, 이어팁 자체의 퀄리티가 떨어지고 기존 순정 이어팁 S, M, L사이즈 모두 일반적인 이어팁보다 작은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저는 기존에 원래 사이즈가 작은 이어팁을 이용하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팁은 M사이즈를 사용해도 그렇게 사이즈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M, L 둘 다 착용해 봐도 딱 귀에 맞는 느낌이 안 들어 만족할만한 착용감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이어팁의 들뜨는 착용감은 노이즈 캔슬링 성능 발휘에도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신체적 조건의 차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의 착용감 문제는 안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이 아닌 소비자 개인이 다른 이어팁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반응형

버즈 프로 디오핏 프리미엄 메모리 폼팁 개봉 후기

diofit Galaxy Buds Pro

이번에 부전전자의 디오핏 버즈 프로 프리미엄 메모리 폼팁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사용한 이어팁은 실리콘 재질이 아닌 메모리 폼 재질의 이어팁입니다. 메모리폼 이어팁은 처음 사용해 봐서 신기합니다.

 

 

일단 패키지가 플라스틱 제로 패키지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박스 전면에 적힌 프리미엄 이어팁 문구가 고급 이어팁임을 강조하는 느낌입니다. 

 

구성품은 S, M, L 3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이 한팩으로 들어있습니다.

 

 

Galaxy Buds Pro diofit Memory foamtip

메모리폼 재질은 상당히 고급스러우며, 만져보면 말랑하면서 부드럽습니다. 보기에는 먼지나 귀지가 잘 묻을 거 같아 걱정했는데 막상 착용하고 사용해 보니 먼지나 귀지가 잘 붙지 않고 혹 먼지 같은 게 붙어도 호 불면 잘 날아갑니다.

 

디오핏 메모리폼은 소프트한 재질로 복원성과 밀착성이 우수하여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유지해 주며, 향상된 차음성을 제공합니다. 메모리폼이 복원하면서 사용자의 귀에 맞춰 귀에 착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디오핏 메모리 폼팁의 코어 부분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용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에 딱 맞게 제작되어 단차 없이 정확하게 결합됩니다. 또한 코어 색상인 연두색(S), 노란색(M), 빨간색(L)으로 이어팁의 사이즈를 나타냅니다. 

 

디오핏 메모리폼 M사이즈 VS 순정 이어팁 M사이즈

반응형

 

디오핏 메모리폼 착용 후기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순정 이어팁을 제거하고 디오핏 메모리 폼팁으로 교체해보겠습니다. S사이즈부터 L사이즈까지 한 번씩 착용해 보니 저에게는 S사이즈가 적당한 거 같습니다.

 

 

판매하는 갤럭시 버즈 프로 메모리폼 이어팁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색상이 있지만 체험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은 블랙 밖에 없어서 실버 색상인 제 버즈 프로와 잘 어울릴까 걱정했는데 재질이 고급지다 보니 색상에 상관없이 그냥 잘 어울립니다. 블랙 버즈 프로와는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면 살짝 제 버즈가 블랙이 아닌 게 아쉽네요!!

 

갤럭시 버즈 프로 메모리폼 실 착용 샷

순정 이어팁과 비교하려고 한쪽에는 기본 이어팁 M사이즈를 착용하고 한쪽에는 디오핏 메모리 폼팁 S사이즈를 착용하면서 사용해봤습니다.

 

 

처음 착용 시 디오핏 메모리 폼팁은 귀안에 꽉 차는 느낌이 들어 귓속이 약간 뻑뻑하며 압박감이 느껴집니다. 순정 이어팁 M사이즈는 길이가 길어 귀속 깊게 들어가 안착되어 오히려 순정 이어팁쪽이 편안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착용 후 몇 분 정도 지나다 보면 메모리 폼팁이 귀 안쪽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오히려 착용한 거 같지 않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케바케 일거 같은데 기존에 순정 이어팁 S사이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압박감이 조금 더 있을 듯합니다.)

 

혹시, 기본 순정 이어팁을 사용하다 보면 귀가 간지럽지 않으셨나요??

저는 사용하다 보면 항상 귀가 간지러워서 유닛을 빼고 손가락으로 귀를 후비곤 했는데 디오핏 메모리 폼팁은 오랜 시간 유닛을 착용하고 있어도 귀안 간지러움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순정 이어팁 사용 시 한 번도 유닛이 빠진 적이 없었지만, 가끔 왠지 빠질 거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었는데 메모리 폼팁을 사용할 때는 빠질 거 같은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디오핏 메모리 폼팁의 장점은??

보통 유닛을 오래 착용하고 있어 봐야 1시간 정도인데 이번에 후기 작성을 위해 일부러 장시간 유닛을 착용하고 생활해 봤습니다. 확실히 디오핏 메모리 폼팁의 장점은 귀 속에 부드러운 폼팁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노이즈캔슬링을 향상하고 우수한 차음성을 보여줍니다.

 

디오핏 메모리 폼팁 단점은??

메모리 폼 재질이라 이어팁 제거 시 잡아당길 때 찢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어팁 제거 시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디오핏 메모리 폼팁 이어팁 제거 방법

이어팁 사이즈를 교환해서 착용해 보려고 제거하는데 잘 안 빠집니다. 한쪽을 먼저 살짝 잡아당기고 반대쪽을 천천히 잡아당기면서 제거하라고 설명하는데 이 방법도 잘 안 빠집니다. 힘을 주면 메모리 폼이 찢어질 거 같습니다.

 

아래처럼 이어팁을 잡고 유닛을 돌리면서 제거해주면 쉽게 빠집니다.

 

 

정품 크래들과 완벽한 호환

Designed for SAMSUNG

디오핏은 삼성 공식 인증 제품으로 갤럭시 버즈 정품 크래들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기본 순정 이어팁보다 사이즈가 커서 케이스에 넣으면 폼팁이 살짝 눌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원형 그대로 케이스에 안착됩니다.

 

마치며.

디오핏 메모리 폼팁의 가격은 15,700원 정도 합니다. 기존 순정 이어팁이 불편해서 조금 더 부드럽고 편안한 이어팁을 찾는 분에게는 디오핏 메모리 폼팁이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지
 
 

본 포스팅은 삼성 스마트폰 카페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급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