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주식 거래를 하면서 거래 내역을 스샷으로 남겨야 할 때,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자료를 위해 앱 내 화면을 캡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은행 앱이나 증권 앱은 스마트폰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 몇몇 앱은 캡처 시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 란 메시지가 뜨며 화면 캡처기능을 막아놓고 있습니다.

 

KB증권 M-able 앱도 보안상의 이유로 초기 설정은 캡처 기능이 막혀있지만, 설정에서 간단하게 캡처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M-able 화면 캡처 기능 활성화 방법

화면 캡처 허용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진입 방법은 메뉴 > 환경설정 > 기타(화면캡쳐 허용)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스샷화면에서 확인하세요.

 

먼저, M-able 앱을 실행하고 홈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하단 메뉴바에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화면캡쳐 허용"이 나옵니다.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끝!!

 

이제 앱을 재시작하면 화면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자동차세(지방세) 납부, 국민카드 혜택으로 스타벅스 쿠폰 2매 받으세요

KB증권 계좌 있으면 국내주식 5,000원 쿠폰 증정 [마블]

 

마치며

대부분 캡처시 '보안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어요'란 문구나 뜨면 캡처가 안되는구나 생각하시는데, M-able 앱 같은 경우는 설정에서 간단하게 화면캡처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M-able 앱을 사용하시면서 화면캡처가 필요하시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화면캡처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