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가 있습니다.

 

종이 증명서인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이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무료 발급 후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주민센터보건소, 혹은 본인이 예방접종을 받은 예방접종센터, 위탁위료기관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탁의료기관에서 발급 시 본인 부담이 있습니다.

 

전자증명서의 경우 스마트폰에 쿠브(COOV) 앱을 설치 후 본인 확인 후 간단 전자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는 접종 여부의 확인 목적으로 제시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 영문으로도 발급 가능해 국외에서 접종 증빙 목적으로 활용이 용이합니다.

 

오늘은 이중에 토스 앱을 통한 종이증명서 발급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기존에 토스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토스앱을 통해 간단하게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후 저장, 혹은 프린트하여 접종 증빙 목적시 활용하시면 됩니다.

 

*접종 증명서에는 접종 관련 필수 정보뿐 아니라 성명, 생년월일, 국적등 추가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스 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메뉴 진입방법

토스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생활메뉴에서 등본떼기를 찾습니다.

등본 떼기 선택 후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를 찾아 선택합니다.

 

토스앱 실행 > 전체 > 등본 떼기 >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는 영문으로도 발급 가능합니다. 필요시 영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장하기를 선택해서 본인의 휴대폰에 저장 후 보관하거나 출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열람용으로 저장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열람이 가능하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제출하기를 통해 관공서, 은행 등 여러 기관에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정부 24에서 출력 시 본인인증 절차에서부터 조금 번거로운 절차를 진행하지만, 토스 앱을 사용한다면 지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빠르게 마치고 바로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하다면 토스앱을 통해 빠르게 발급받아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