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윈도우 화면 캡처 프로그램으로 어떤 걸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는 알캡처를 사용했고, 알캡처의 이미지 편집 기능이 부족한 거 같아 픽픽이란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봤습니다. 픽픽은 캡처 후 자체적으로 여러 가지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이미지 편집 기능의 한계가 있다보니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편집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그래서 좀 더 가볍고 편한 캡처 프로그램으로 캡처만 하고 이미지 편집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무료 캡처 프로그램 칼무리 소개

칼무리는 무료 화면 캡처 소프트웨어입니다. 1.2MB의 용량의 파일 하나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설치가 필요 없고 파일 실행만으로 여러 가지 캡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웨어로 회사나 개인, 학교 어디서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칼무리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칼무리 다운로드(1)

칼무리 다운로드(2)

(1번 다운로드 안될 시 2번을 사용하세요)

 

칼무리 사용방법

위 링크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한 칼무리(Kalmuri.exe) 파일을 원하는 폴더에 이동하거나 복사합니다. 칼무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다운로드 후 바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을 놓고 사용시 다운로드 폴더를 삭제할 때 같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이동/복사한 칼무리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칼무리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PrintScreen 키를 누르면 바로 전체화면을 캡처합니다.(처음 캡처 단축키는 PrintScreen입니다.)

 

 

캡처 영역에서 원하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화면 캡처
  • 영역 화면 캡처
  • 활성 중인 화면 캡처
  • 윈도 컨트롤 캡처
  • 웹페이지 캡처
  • 색상 추출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영역 화면 캡처와 윈도우 컨트롤 캡처입니다.

 

1. 영역 화면 캡쳐는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를 설정하여 원하는 영역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창 상단바에서 우클릭으로 기본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컨트롤 캡처 기능은 마우스 포인트를 이동하면 점선 박스로 캡처 영역이 표시됩니다. 표시된 영역만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저장 형식에서 저장할 포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JPG를 선택하고 해상도 화질을 100으로 설정합니다.

 

칼무리 기본 설정 하기

칼무리 프로그램에서 흰 공간에 마우스 포인트를 놓고 우클릭하면 메뉴바가 열립니다.

저장 폴더 설정과 단축키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 커서 포함을 체크하면 캡처 시 마우스 커서까지 나오게 됩니다.

부팅 시 실행을 체크하여 항상 캡처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합니다.

 

제작자 홈페이지 길호넷

 

길호넷

칼무리, 윈도우클리너, 이미지창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제공

kilho.net

 

마치며

칼무리 캡처 프로그램은 설치 없이 바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뿐 아니라 가볍고 실행 속도가 빨라 사용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캡처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칼무리 추천드리며, 이런 유용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무료 배포해주신 제작자 오길호님에게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