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기존에 잘 사용하던 갤럭시 기어 S2 스포츠의 스트랩이 끊어졌습니다. 줄만 새로 갈면 되는데 오래 쓰기도 해서 이참에 갤럭시 워치4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기어 S2 스포츠와 클래식 2가지를 다 사용하는데 둘 다 베젤이 있지만 클래식의 베젤이 사용하기는 더 편합니다. 이번에 워치4를 구입하면서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워치 4 가 심플하고 깔끔해서 베젤의 편리함을 포기하고 워치 4를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Galaxy Watch5 40mm 실버 개봉기

2022. 1.27일 주문해서 구정 끝나고 배송될줄 알았는데 1.29일 도착했습니다. 색상은 실버를 선택했습니다. 블랙은 기존에 사용하던 기어 S2가 블랙이라 질리기도 했고, 실버가 깔끔하고 가장 눈에 들어서 고민 없이 실버를 선택했습니다.

 

실물을 보니 실버를 선택하길 잘한거 같습니다. 단, 실버의 스트랩이 흰색이라 아무래도 여름에 착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겨울에는 옷에 닿으면서 금방 때 묻을 거 같네요.

 

구성품은 단촐하게 워치4 본체, 충전기, 사용설명서입니다.

 

확실히 베젤이 없어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기어 S2의 베젤을 물리적으로 돌려서 이동하는 게 편했는데 이번 워치 4를 사면서 베젤이 있는 클래식을 버리고 일반 워치 4를 선택한 이유는 깔끔함입니다. 

 

갤럭시 워치4 강화유리 및 케이스 부착

개인적으로 작업의 특성상 시계에 기스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강화유리와 보호케이스는 필수입니다.

 

워치4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한 빅쏘 레빅 스킨 투명 하드 케이스와 아라리 강화유리입니다.

 

아래는 강화유리 부착상태입니다. 강화유리 부착 상태에서도 터치가 문제없습니다. 생활 기스로 부터 액정을 보호할 수 있으니 강화유리는 꼭 부착하는 게 좋습니다.

 

빅쏘 레빅스킨 투명 하드 케이스입니다. 이 제품은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지만, 풀커버가 아닌 옆면과 액정 테두리만 보호하기 때문에 강화유리와 같이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갤럭시 워치4 와 노트 9 연결하기

기어 S2를 사용했기 때문에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하게 폰과 연결하고 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부터 해주고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삼성폰을 사용중인 분들은 어렵지 않게 워치 4와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줄질 하기

일단 저는 성인 남자치고는 좀 얇은 손목입니다. 줄자로 재보면 대충 16cm가 안됩니다. 그래서 방패 간지를 피하기 위해 40mm를 선택했는데 확실히 40mm가 심플해서 어떤 줄이던 얇은 손목에 잘 어울립니다.

 

일단, 흰색 스트랩은 여름을 위해 쟁여둡니다. 

 

미리 준비한 블랙 가죽 스트랩으로 교체했습니다. 아이엠듀에서 파는 제품인데 가격 대비 퀄리티는 나쁘지 않습니다. 스트랩 안쪽은 기본 스트랩과 비슷한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워치4 시리즈의 스트랩은 모두 20mm로 동일합니다. 기존 일자형 20mm 스트랩과도 호환되지만, 워치4 전용으로 나온 유선형 20mm 스트랩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본 스트랩이나 위 가죽 스트랩 또한 스프링바로 줄갈이는 어렵지 않지만, 워치4는 알루미늄 재질이라 기스에 약합니다. 고정핀을 걸 때 프레임이 긁힐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워치페이스 선택하기

솔직히 워치4의 기본 워치 페이스는 마음에 드는 게 없습니다. 일단 구글링으로 다운로드한 명품 페이스를 적용해봅니다. 

 

인터넷에 여러 명품 페이스가 있지만, 베젤이 없는 워치4에는 개인적으로 아날로그 스타일의 명품페이스는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다.

 

출처. 네이버쇼핑 - 워치스토리

워치4 클래식은 위와 같이 베젤링과 줄질을 하면 명품 워치4를 만들수 있다.

 

출처.https://cafe.naver.com/anycallusershow

워치4의 워치페이스는 인터넷으로 내려받은 GWD 파일을 이용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gwd 파일 다운로드 방법과 적용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다루겠습니다.

 

아날로그 스타일로 베젤이 없는 기본 워치4에도 잘 어울리는 HMKWatch 워치페이스입니다.

 

출처.https://cafe.naver.com/anycallusershow

 

SAM WATCH님의 디지털 워치페이스입니다. 초 단위를 쉽게 볼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중인 워치페이스입니다.

 

마무리 - 워치4 VS 워치4 클래식??

마지막으로 일반 워치4와 클래식 중 고민하신다면?? 깔끔하고 심플한걸 좋아하사는 분은 기본 워치를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베젤링을 꾸미고 줄질을 해서 좀더 다이나믹하게 꾸미고 싶은 분들은 클래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갤럭시 워치4 https://www.samsung.com/sec/event/galaxy-watch4/

HMKWatch 워치페이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v?id=6009733214519648358 

SAMTree 워치페이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v?id=6780135278574959940 

 

워치4 최저가 보러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갤럭시 워치4 종이모형 도안 공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