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예전에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의 이메일 계정을 하나 만들어 주면서 서류 요청 같은 번거로운 작업을 피하기 위해 제 계정으로 하나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게 했었습니다. (잘못 알고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미성년자 자녀 계정 생성시 관련 서류를 요청했었던 걸로 알고 있어서) 그냥 그렇게 사용 중이었는데 이번에 맘먹고 새로 네이버 계정을 아이 명의로 만들어 주려고 해 보니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 네이버 계정 만드는 법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선택하고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생년월일 연도를 입력하면 만 14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 인증란(우측)이 생깁니다.

 

보호자 개인정보란을 입력하고 보호자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을 받으면 미성년자 자녀의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번거롭고 복잡할 거 같아서 그동안 미뤘던 미성년자 자녀 네이버 계정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동안 미성년자 계정 생성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고 잘못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 명의의 네이버 계정을 만들어 주면서 생각보다 간단해서 놀랐네요.

 

혹시 저처럼 잘못 알고 계셨던 분들이 계시면,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니, 네이버 자녀 계정 만들어 주세요.

 

 

네이버 계정은 본의 명의로 최대 3개까지 가능

이것도 은근히 모르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네이버 계정은 1인 최대 3개까지 만드실 수 있습니다.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그냥 회원가입 선택해서 정보 입력하고 핸드폰 인증만 하면 됩니다.

 

단, 계정 생성 후 일정기간 동안은 계정 생성이 안됩니다.(1개월 내 1회, 6개월 내 3회까지 가능)

*가입 시 휴대전화 인증번호 받기를 눌러도 인증번호가 안 오는 경우는 이에 해당됩니다.

 

계정을 새로 만들면 새로 만든 ID의 이메일과 네이버 블로그까지 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블로그, 업무용 블로그, 애드포스트용 블로그 등등 사용하시는 목적에 따라  여러 개의 블로그나 이메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 명의의 네이버 계정 확인하는 방법

혹시 예전에 기억도 나지 않는 네이버 계정을 만든 게 있나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하면서 제도 제 계정을 한번 조회해 봤습니다.

 

본인 명의의 네이버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홈에서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아이디 찾기에서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하고 아이디 찾는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해 주면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1인당 3개까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잘못 알았나 봅니다. 지금 확인해 보니 5개가 있습니다. 이중 한 개는 오늘 실험 삼아 만든 거라 기존에 4개가 있었네요.

 

암튼, 이렇게 네이버 계정은 다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