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2의 사전예약이 S 시리즈 중 역대급으로 핫한 가운데 오는 22일부터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저도 12일 날 일레트로마트에서 갤럭시 S22 자급제폰 사전 예약했는데요, 오늘 일렉트로마트 내 삼성 모바일 스토어에서 기기 수령하라는 연락받고 좀 전에 수령해 왔습니다.

 

갤럭시 S22 일렉트로마트 사전 예약하고 왔습니다. 실 체감 구매 가격 후기

 

갤럭시 S22 일렉트로마트 사전예약 하고 왔습니다. 실 체감 구매 가격 후기

어제 갤럭시 S22 사전예약에 관한 삼성 디지털플라자, 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등 가격과 혜택을 알아보고 오늘 시간 내서 다녀왔습니다. 일단, 이마트에 있는 일렉트로마트 삼성 모바일 스토어

playcraft.tistory.com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서 갤럭시 S22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혜택 실 체감 구매가 정리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혜택 실 체감 구매가 정리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22를 얼마 전에 일렉트로마트에서 사전예약 구매하고 왔는데요, 실물을 보니 S22 사이즈가 작아서 와이프가 쓰기에도 적당할 거 같아서 같이 삼성디지털프라자 방

playcraft.tistory.com

 

며칠 전부터 언제 오나 기다리던 아들을 위해 수령 후 곧바로 사진 몇 장 찍고 데이터 이동과 유심 교체 장착까지 완료했습니다.

 

갤럭시 S22 그린 일렉트로마트 수령

갤럭시S22 수령

 

일렉트로마트 삼성 모바일 스토어 가서 직접 받아왔습니다. Galaxy S22 가 새겨진 쇼핑백에 버즈 2와 함께 담아주셨네요.

 

갤럭시S22 + 버즈2

갤럭시 S22 그린 컬러와 버즈2 올리브입니다. 나름 깔맞춤 했습니다.

 

반응형

 

 

     

 

 

갤럭시 S22 패키지 구성품

갤럭시S22 박스

박스는 고급진데 엄청 얇네요. 아무래도 기본 충전기나 이어폰이 구성에서 빠지다 보니 전체적으로 박스의 부피도 작아졌습니다. 박스 전면의 S 로고와 측면 Galasy S22의 색상은 본체 색상과 같은 색인 그린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2 언박싱

박스를 열면 깔끔한 갤럭시S22 의 액정화면이 보입니다. 액정에 보호비닐 하나 붙어있고 파손 방지 완충제 같은 건 없습니다.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에는 액정 보호 필름이 붙어 있지 않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이 없어서 아쉬워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스마트폰 최초로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플러스(Corning® Gorilla® Glass Victus®+)를 전후면에 모두 사용하여, 역대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튼튼한 시리즈로 출시했기 때문에, 갤럭시 S22 시리즈는 액정 보호필름을 제품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 뭐, 그렇다고 합니다.

 

갤럭시S22 구성품

구성품은 갤럭시 S22 본체, 간단설명서, 유심핀, USB-C타입 케이블입니다. 심플하고 딱 필요한 것만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성품에 부속품이 많이 들어있는걸 선호하는 입장으로 조금은 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갤럭시 S22 그린 디자인

갤럭시S22 디자인

갤럭시 S22 시리즈 중 가장 낮은 스펙의 모델인 갤럭시 S22는 2340 x 1080 (FHD+) 해상도의 Dynamic AMOLED 2X 가 탑재되었으며 주사율은 120Hz까지 지원합니다.

 

전체적으로 153.9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갤럭시S22 그린 뒤판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면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후면 패널까지 Corning® Gorilla® Glass Victus®+가 장착되어 기스에 강하답니다. 하지만, 저는 보호케이스가 오기 전까지 측면의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에 붙여진 보호 비닐은 당분간 부착상태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앞, 뒤 모두 플랫한 디자인으로 아이폰 느낌이 많이 납니다. 뒷면의 무광 강화 유리와 그린 컬러의 조합은 개인적으로 정말 한눈에 반할 만 큼 아름답습니다. 진짜 진짜 볼수록 색감이 이쁘게 잘 빠진 거 같습니다. 

 

갤럭시S22 그린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12 MP 초광각 카메라, 50 MP 광각 카메라, 그리고 3배 광학 줌을 가진 10 MP 망원 카메라가 장착되었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면 카메라의 프레임은 이번 S22 시리즈 중 가장 돋보이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메탈 프레임을 입혀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뒤판 무강 유리의 그린 컬러와 메탈 프레임의 그린 컬러의 색감도 볼수록 멋집니다.

 

반응형

 

기존 폰과 데이터 연동하기

데이터 백업/복원 과 유심 교체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다만, 유심 교체 전 카톡 대화 내용은 미리 백업을 받아 놓으시길 바랍니다. 카톡 백업 전 새 폰에서 카톡 로그인 시 대화 내용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 그린

 

이제 외관 구경은 잘했으니, 기존 사용 폰의 데이터를 새 폰에 연동하기 위해 갤럭시 S22의 전원을 켜줍니다.

 

스마트 스위치 연동

초기 설정을 하다 보면 앱 및 데이터 복사 페이지가 뜹니다.

 

기존 사용 폰은 갤럭시 S9로 같은 삼성 제품이며 미리 Samsung Switch 어플을 설치한 상태입니다.

 

데이터 이동은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 연결과 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기간 사용한 폰일수록 데이터 용량이 많으니 무선 연결보다는 유선 연결이 빠르고 속편 합니다. 

 

*복사 안함을 선택 후 나중에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한 백업/복원 과정을 통해 언제든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연동

데이터 이동을 위해 C to C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한 모습입니다. 케이블 연결하면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이 뜨고, 허용을 선택한다.

 

스마트 스위치 연동스마트 스위치 연동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하고 복사한다.

 

스마트 스위치 연동

모든 데이터가 복사되고 완료를 누르면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연동

홈 화면으로 이동 후 폰을 조작할 수 있지만, 아직 설정이 끝나진 않았습니다. 이동한 데이터에서 설정, 앱 설치 등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앱과 설정 등이 모두 새 폰에 그대로 옮겨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데이터 이동 후 유심칩 교환하기

갤럭시 S22 유심트레이 구멍갤럭시 S22 유심 교체

데이터를 모두 이동했으면 이제 모두 전원을 끄고 사용하던 유심을 꺼내 새 폰에 장착합니다.

 

잠깐!!!

갤럭시 S22 유심 교체
출처. 개드립

 

너무 설레어서 그랬는지 급하게 실수 한 글을 봤는데, 유심 핀 꽂을 때 유심 트레이 구멍이 아닌 마이크 구멍에 꽂지 않게 주의하세요. 갤럭시 S22의 좌측 구멍이 유심트레이 구멍입니다. 충전 단자 옆 구멍은 마이크.

 

갤럭시 S22 유심 트레이갤럭시 S22 유심 트레이 삽입

트레이의 유심칩 모양에 맞게 유심칩을 넣고 스마트폰에 장착합니다. 

 

유심 장착 후 전원을 켜줍니다.

 

갤럭시 S22 유심 교체 후 최초 통화갤럭시 S22 SIM카드 등록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꽂고 켜주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최초 통화 한번 걸어주면 SIM 카드 확인 완료가 뜨면서 유심 등록까지 모두 마치게 됩니다.

 

*개통이 안된다면 한번 재부팅하거나 비행기 모드를 켰다 다시 꺼주세요!!

 

*데이터 이동과 유심 장착의 순서는 상관없으니 편한 방법대로 먼저 하면 됩니다.

 

팁. 갤럭시 S22 전원 끄는 방법

갤럭시 S22의 버튼 구성은 우측에 볼륨 키 와 전원(빅스비) 버튼이 있습니다. 초기 설정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가 호출되므로 전원을 끄려면 볼륨 키(아래) +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야 전원 끄기 메뉴가 뜹니다.

 

갤럭시 S22 전원끄기갤럭시 S22 전원 끄기 메뉴

 

이렇게 전원 끄기 메뉴가 불편하거나, 빅스비를 저처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측면 버튼 설정을 선택해서 길게 누르기 설정을 전원 끄기 메뉴로 바꿔주면 됩니다.

 

마치며

갤럭시 S22 자급제 그린 컬러 언박싱부터 데이터 이동, 유심 교체 작업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오후에 작업 후 지금 포스팅 정리 중에 민팃 중고 보상 서비스 알림 톡이 왔네요. 곧 민팃 추가 보상 후기부터 사전 혜택 사용 방법 등 여러 꿀팁과 다양한 포스팅도 같이 진행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