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이번에 아이 폰을 바꿔주면서 확인해 보니 카카오톡 아이디가 삭제된 메일 주소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된 메일 주소이거나 네이트 메일 같은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는 메일 주소로 돼있는 경우 네이버 메일이나 G메일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표 이메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래 카카오톡 진입 순서대로 문의하기 챗방으로 이동합니다.

  • 카톡 >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센터 > 문의하기

 

1. 카톡 실행 후 상단 우측의 설정(톱니바퀴)을 선택해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전체설정

 

2. 설정에서 스크롤을 내려 고객센터/도움말 메뉴를 선택하고 문의하기로 들어갑니다.

3. 문의하기로 들어오셨으면 챗봇 상담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톡 문의하기카카오톡 챗봇 상담하기

 

4. 이제 채팅창에 '이메일 주소변경' 이라 적고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5. '현재 카카오톡에 연결된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시겠습니까?' 예를 선택하면, '휴대폰 본인 확인 후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다'는 안내 메시지가 뜹니다. '예'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카카오 고객센터

 

6. 채널 홈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채널 추가 후 뒤로 가기를 눌러 다시 채팅방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

 

7. 이메일 주소 입력을 다시 눌러줍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8. 옵션 선택에서 이메일 주소를 터치하면, 이메일 주소 입력란이 뜹니다. 변경을 원하는 현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적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9. 다시 채팅창으로 돌아와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10.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인증 완료 후 창을 닫으면 다시 챗봇 대화방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카카오 고객센터카카오 고객센터

 

11. 이메일주소 변경하기를 선택합니다.

12. 카카오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

 

마치며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이 끝났습니다. 전체적인 진행 사항을 이미지와 글로 보다 보니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요, 직접 해보니 5분도 걸리지 않고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동안 삭제된 이메일 주소를 사용했거나,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를 카카오톡 대표 이메일 주소로 사용 중이셨다면 한번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