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요즘 핫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시리즈의 2022년형 모델인 갤럭시 S22를 수령해왔습니다.

 

사전예약 2월 15일 날 삼성 디지털프라자 방문해서 사전 예약하고 기다리다 연락이 없어 22일 담당자분께 전화하니 방문하셔서 가져가라고 하시네요. 전화 안 하고 기다렸으면 며칠 더 미뤄졌을 뻔했네요.

 

먼저 받아본 그린에 이어 이번에 받은 제품은 S22 팬텀 화이트 컬러입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아무래도 자급제 폰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자급제는 사전예약 구매가 혜택이 좋아 실 구매 체감 가격이 괜찮은 거 같습니다.

 

사전예약 구매 가격과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은 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혜택 실 체감 구매가 정리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혜택 실 체감 구매가 정리

이번에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22를 얼마 전에 일렉트로마트에서 사전예약 구매하고 왔는데요, 실물을 보니 S22 사이즈가 작아서 와이프가 쓰기에도 적당할 거 같아서 같이 삼성디지털프라자 방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S22 팬텀 화이트 삼성디지털프라자 방문 수령

갤럭시S22 쇼핑백

역시나 Galaxy S22 가 새겨진 작은 쇼핑백에 담아주셨네요. 일렉트로마트는 기기와 버즈2 만 주셨는데, 삼성디지털프라자는 핸드폰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2장도 챙겨 주셨습니다.

 

일렉트로마트 삼성 모바일 스토어 VS 삼성 디지털프라자

일렉트로마트 삼성 모바일 스토어는 딱 제품 수령과 간단한 주의점 정도만 알려주고 끝이었는데, 삼성 디지털프라자 담당자분께서는 자세한 설명과 직접 민팃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민팃 등급 잘 나오게 핸드폰까지 깨끗하게 닦아주셨는데, 솔직히 강잔상으로 닦으나 마나 뻔히 C등급 나올걸 알았지만 괜히 민망해서 괜찮다고 안 하고 가만있었네요.

 

데이터 연동까지 해주신다는 하셨지만, 집에 와서 편하게 하려고 그건 마다했습니다.

 

일렉과 삼디 두 군데서 이번에 구매해 보고 느낀 건데 다음부터는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무조건 해야겠습니다.

 

갤럭시S22 디지털프라자 구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준 케이스는 MOLAN CANO 제품인데 포장지를 버려서 신지모루 제품으로 놓고 찍었습니다. 원래 저 신지모루 제품은 아니지만, 신지모루의 에어로핏 케이스와 똑같은 케이스입니다.

 

그럼 눈부시게 아름다운 갤럭시 S22 팬텀 화이트 언박싱부터 데이터 이동까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S22 팬텀 화이트 패키지 구성품

갤럭시S22 박스

박스 전면, 측면 로고는 기기 색상과 같은 컬러로 음각되어 있습니다. 살짝 고급지고, 충전기와 이어폰이 구성에서 빠지면서 박스는 엄청 슬림합니다.

 

갤럭시S22 언박싱

박스를 개봉하면 갤럭시 S22 본체가 보입니다. 새 기기라고 말하는 듯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한 액정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에는 액정 보호 필름이 붙어 있지 않습니다. 전후면에 모두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플러스(Corning® Gorilla® Glass Victus®+)를 사용하여, 역대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튼튼한 시리즈로 출시했기 때문이라는데 아무리 튼튼해도 생폰으로 쓰는 분들은 잘 없으니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는 다년간의 노하우(?)로 액정보호 필름 부착은 자신 있는데, 은근 액정보호필름 붙이는걸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삼성 정품 필름 좋던데 한 장 붙여주면 좀 좋으나??'

 

갤럭시S22 구성품

구성품은 갤럭시 S22 제품, USB 케이블, 유심 분리 핀,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아 충전기는 그렇다 쳐도 C타입 이어폰이 없는 건 너무 아쉽네요.

 

갤럭시 S22 팬텀 화이트 디자인

갤럭시S22 팬텀화이트

눈부시게 아름다운 흰색의 무광 강화 유리와 메탈 느낌의 알루미늄 카메라 프레임, 그리고 알루미늄 테두리는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무지성 흰색이 괜히 하는 말이 아니네요.

 

갤럭시S22 팬텀화이트

거칠한 느낌의 알루미늄 카메라 프레임이 좀 고급지게 보이는 게 딱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S22 팬텀화이트

테두리도 기기 색상과 맞게 나오는데 흰색은 센스 있게 실버 컬러로 해줬네요. 같은 흰색이었음 조금은 촌스러워 보이지 않았을까요.

 

갤럭시S22 팬텀화이트 vs 갤럭시S22 그린

그린 색상과 화이트 색상입니다. 둘 다 이쁩니다. 그린은 확실히 무광 느낌이 나는데 화이트는 살짝 유광 느낌이 있습니다.

 

자급제 유심 교체 하기

갤럭시S22

저번 폰은 데이터 연동 후 유심 장착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유심 장착 후 데이터를 연동해 봤습니다.

순서는 상관없으니 편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22갤럭시S22갤럭시S22

전원을 켜고 초기 설정을 해줍니다. 앱 및 데이터 복사는 복사 안 함으로 넘기고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갤럭시S22

갤럭시 S22의 초기 설정이 모두 완료되고 홈 화면이 뜹니다.

 

카톡 백업

기존 사용하던 폰에서 카카오톡 백업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또한 데이터 연동으로 복사할 수 없으니 공인인증서도 나중에 따로 가져오기로 넣으셔야 합니다.

 

갤럭시S22

갤럭시 S22의 유심 트레이를 빼기 전에 핀 구멍을 잘 확인해주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썼듯이 트레이 구멍과 마이크 구멍을 종종 헷갈려 잘못 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공지
 
 

뒤판 보호 필름에 유심 구멍 표시가 프린트되어 있으니 확인하세요!!

 

갤럭시S22 유심트레이

핸드폰 전원을 모두 끄고 먼저, 기존 폰에서 유심을 뺍니다. 사용하던 SD카드가 있다면 따로 백업하시거나, 데이터 이동시 선택해서 옮기려면 다시 넣어주시면 됩니다.

 

S22 는 SD카드 슬롯이 없습니다.

 

갤럭시S22 유심트레이 삽입

사용하던 폰에서 빼낸 USIM을 갤럭시 S22 유심 트레이에 사이즈 방향이 맞게 놓고 본체에 넣어줍니다.

 

갤럭시S22갤럭시S22

 

자급제 폰은 유심을 장착하고 전원을 켜주면 바로 개통이 됩니다. 확인차 전화 한 통 걸어주는 센스!!

 

기존 폰에서 설정 및 데이터 가져오기

갤럭시S22

갤럭시 S22 알림 창을 보면 아까 복사 안 함으로 넘겼던 앱 및 데이터 복사 설정을 완료하라고 설정 진행 중 알림 창이 있습니다. (알림 창이 없다면, 스마트 스위치를 모두 실행하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S8+ 갤럭시S22

기존 폰에 스마트 스위치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

 

S8+ 갤럭시S22S8+ 갤럭시S22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기존 폰에서는 데이터 보내기를 선택하고 갤럭시 S22 에서는 데이터 받기를 선택합니다.

 

S8+ 갤럭시S22갤럭시S22 백업

연결 설정을 허용하고 연결이 되면, 연동할 데이터 항목을 선택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모든 데이터 연동이 끝났으면, 이제 카카오톡 접속하셔서 백업한 내용 복원하고, 금융 관련 앱이나 중요 앱에서 한 번씩 들어가셔서 로그인 설정 확인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22 그린 언박싱이 궁금하시면 아래🔽🔽

갤럭시 S22 자급제 언박싱, 유심 교체 및 데이터 이동 후기

 

갤럭시 S22 자급제 언박싱, 유심 교체 및 데이터 이동 후기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2의 사전예약이 S 시리즈 중 역대급으로 핫한 가운데 오는 22일부터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저도 12일 날 일레트로마트에서 갤럭시 S22 자급제폰 사전

playcraft.tistory.com

 

민팃 보상판매 추가보상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갤럭시 S22 사전예약 혜택 민팃 판매 추가보상 받는법 후기

 

갤럭시 S22 사전예약 혜택 민팃 판매 추가보상 받는법 후기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예약 구매자 혜택 중 중고폰 민팃 판매 시 추가 보상 지급이 있습니다. 자급제 구매자나 통신사 구매 시 민팃 신청하신 분을 대상으로 민팃에 중고폰을 팔면 기기값에서

playcraft.tistory.com

 

마치며

먼저 사용해본 그린 컬러에 이어 팬텀 화이트 컬러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제 초기 설정이 끝나신 분들은 놓치면 안되는 사전 예약 혜택 신청하는 방법과 민팃 신청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 테니 다음 포스팅도 놓치지 말고 정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