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윈도 10 설치 시 '사용자 기본 계정 설정'에서 '이 단계 건너뛰기'를 선택하면 로컬(오프라인) 계정으로 설치 후 사용이 가능했는데, 2020년 초부터 MS가 윈도 10 설치 시 MS 계정 입력을 의무로 요구하고 있어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을 하거나 새 계정을 만들도록 유도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 프로그램 정품 인증, 개인 설정, MS 스토어, 원드라이브 등 이용하는데 편리합니다.

 

 

하지만 컴알못 지인의 노트북에 윈도를 설치해 주려면, 설치할 때는 일단 로컬 계정을 이용하여 설치하고 추후 지인이 자신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사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없이 윈도 10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도 있겠죠?? 윈도 부팅 시마다 핀 번호 입력하기가 귀찮으니 그냥 로컬 계정으로 사용할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여러 가지 이유로 MS 계정 로그인 안 하고 로컬 계정으로 윈도 10을 설치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으로 한번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 10 설치 팁: 로그인 없이 로컬 계정 사용 방법 1

윈도 10 설치 계정 설정 화면입니다. 계정을 입력하지 않고 다음을 눌러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로그인 계정을 넣거나 계정이 없으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고 로컬 계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전자 메일, 휴대폰 또는 Skype 입력란에 2자 이상의 영문 단어를 입력한다. 예) Microsoft , Windows
  • 비밀번호란에 2자 이상의 암호를 입력한다. 예) 123456789

 

계정에 Microsoft 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암호 입력란에는 123456789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걱정할 필요 없이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 MS 계정 입력창이 나오지 않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뜹니다. 원하는 사용자명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로컬 계정으로 윈도우 10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 10 설치 팁: 로그인 없이 로컬 계정 사용하기 2

 

두 번째 방법은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계정 설정 화면에서 랜선을 빼거나 노트북 사용자라면 *와이파이 연결을 해지하고 뒤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윈도키 + A 를 눌러 알림 창이 뜨면 비행기 모드나, 와이파이 OFF)

 

그리고 다시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 PC를 누가 사용하나요?'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로컬 계정으로 윈도 10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 11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로컬 계정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