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대체 불가능 토큰, NFT(Non-Fungible Token)는 판매 및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원장의 한 형태인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의 교환 불가능한 단위입니다. NFT 데이터 단위의 유형은 사진, 비디오 및 오디오와 같은 디지털 파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으로 일종의 증명서 같은 역할을 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226820&cid=43667&categoryId=43667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terms.naver.com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제는 NFT 시장이 큰 이슈가 되면서 NFT관련 많은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돈이 될만한 것이 있으면 자연스레 사람들이 모이게 되어있으니 분명 NFT의 생태계를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지만, 아직까지 진입 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NFT 생태계라는게 너무 어려운 영역이지만, 확실한 건 분명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하고 있다는 겁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의 중심에는 메타버스가 있고 이 메타버스 세계관 속에서 NFT의 가치는 분명 작지 않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S22 NFT 가 10만???

갤럭시 S22 NFT Box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10초짜리 클립 영상은 2021년 2월 NFT 거래소에서 660만 달러(74억 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런 기사 내용은 현실적으로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나와 다른 세계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https://www.chosun.com/economy/2021/03/13/QJOXIN6U6NGVFD3XP6S3XHPDTA/

 

디지털 그림이 780억원, 작가도 “맙소사”

디지털 그림이 780억원, 작가도 맙소사 NOW 디지털 작품 열풍 블록체인 기술로 원본 예술품 인증

www.chosun.com

 

하지만, 이번에 삼성 갤럭시 S22 사전예약 구매 혜택으로 주어진 갤럭시 S22 NFT 가 10만 원 이상 거래되었고, 직접 8만 원에 팔아보니 확실히 NFT의 자산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됩니다.

 

공급이 있으면 수요가 있고, 수요가 있으면 공급이 생기듯이 NFT라는 가상의 증명서를 만드니 사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선뜻 돈을 지불하고 NFT를 구입하려고 하니 망설여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구입 후 그 이상의 수익이 실현될 수도 있겠지만, 현금을 지불하고 무형의 자산을 구입한다는 건 여전히 부담입니다.

 

반응형

 

 

     

 

 

부동산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메타시티

어느 날 자주 가는 카페에서 누군가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었다는 글을 봤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그 어렵다는 아파트 청약을?? 그것도 무려 서울에서?? 부러움 반 궁금함반이 제목을 클릭하게 만들었고, 글을 읽다 보니 가상의 부동산 아파트였습니다.

 

부동산 플랫폼으로 국내 아파트의 청약을 진행하는 오픈메타시티라는 곳입니다. 일정 기간 서울 지역 내 아파트 청약을 진행 중인데, 청약에 당첨되면 현실의 등기부등본 같은 부동산 NFT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NFT 카드에 기록된 정보에는 소유자명, 아파트명, 주소, 발행일, 카드 넘버, 현재 가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접속해서 출석체크로 청약권 10장을 받을 수 있어 현재 무료로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재미 삼아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접속했을 때 도봉구 지역의 아파트 청약이 진행중였고, 출석체크, 이벤트 쿠폰 등으로 받은 청약 쿠폰으로 경쟁률이 낮은 아파트를 위주로 14곳에 청약신청을 넣어봤습니다.

 

별 기대는 안 했는데 '북한산한신휴플러스아파트'와 '대상타운현대' 2곳에 당첨됐습니다. 당첨 후 등기 등록을 마치면 이제 당첨된 아파트의 NFT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등기 등록할 때 돈을 내고 NFT를 사는 개념이라 생각했는데, 아직은 이벤트 기간인지, 아니면 서비스 초기단계라 무료로 진행 중입니다.

 

이렇게 저는 이제 저 2곳의 아파트의 주인이 됐습니다.

 

부동산 메타버스의 수익 실현 가능성이 있을까?

오픈메타시티에서 아파트 소유권 NFT를 받아도 지금 당장은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NFT 거래소를 이용하여 거래를 할 수도 없고 내 아파트에 월세로 임대 수익을 낼 수 도 없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아파트 소유권 NFT를 사고팔 수 있고 임대수익 토큰을 지급한다고 하지만 아직은 실현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픈메타시티 타임라인, 출처.오픈메타시티

 

 

홈페이지의 오픈메타 타임라인을 보면 여러 가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고 OMC 코인 발행도 곧 이뤄질 듯합니다.

 

OMC 코인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된 게 없습니다.

 

청약 쿠폰 1장으로 청약할 때마다 0.1 OMC를 지급받을 수 있으면, 당첨된 부동산 NFT의 초기 가격은 1,000 OMC로 형성돼 있어 당첨되면 1,000 OMC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2년 4분기에 OMC 코인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잡고 있는 거 같으니 차곡차곡 OMC를 쌓아놔야겠습니다. 물론 아직까진 보유 OMC는 개인 지갑이 없고 OPENMETA.CITY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메타시티에서 청약하는 방법

오픈메타시티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3가지 SNS 계정을 이용하여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출석체크로 매일 10장의 청약 쿠폰을 받고 청약 신청 중인 아파트에 청약을 넣으면 됩니다.

 

 

쿠폰은 매일 출석 체크로 10장을 받을 수 있고 마지막 누적 7일째는 50장의 쿠폰이 주어집니다.

 

또는 친구 초대 시 5장의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쿠폰도 아직 적용될지 모르니 MY쿠폰에서  '새해대박기원'과 '오픈메타시티' 쿠폰 등록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지
 
 

이벤트 쿠폰 : 새해대박기원, 오픈메타시티

 

 

2022년 3월 8일 새로운 청약 지역인 서대문구가 오픈되었습니다.

지금 분양받으면 등기 등록비도 무료입니다. 가입하고 청약에 도전해 보세요. 당첨되면 나만의 부동산 NFT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아래 초대 코드를 넣으시면 저도 가입자 분도 청약 쿠폰 5장씩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지
 
 

초대 코드 h2eMWc

 

서울의 핫한 아파트 청약 쿠폰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오픈메타시티는 현실과 가상이 함께하는 공간이며, 멀티버스 서울의 가상 도시에 사용자들이 모여 새롭게 도시를 개발하는 메타버스 부동산 NFT 서비스입니다. 청약쿠폰을 받으시려면 링크(https://openmeta.city/?invite_by=h2eMWc) 참고하시고 가입 시 저의 초대 코드 h2 eMWc를 입력하세요.

 

오픈메타시티 | Open Meta City | 서울특별시

현실과 가상이 함께하는 곳. 오픈메타시티에서( Open Meta City ) 메타버스 아파트 부동산 NFT를 청약하세요.

openmeta.city

 

오픈메타시티 웹툰 강좌 한눈에 보기

오픈메타시티 생태계에 대해 웹툰 형식으로 만든 강좌입니다. 한번 보시면 조금 이해가 되실겁니다.

 

오픈메타시티 웬툰강좌 1편 보기

더보기

출처. 오픈메타시티

 

오픈메타시티 웬툰강좌 2편 보기

더보기

출처. 오픈메타시티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코인원 3월 신규회원 이벤트 2만원 받고 거래 수수료 20% 페이백 소개

 

코인원 3월 신규회원 이벤트 2만원 받고 거래 수수료 20% 페이백 소개

코인원 코인원은 2021.11월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수리를 완료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로 190여 개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을 상장했고, 이더리움은 물론 비트코

playcraft.tistory.com

 

마치며

NFT에 회의적인 시선 또한 존재한다는것도 잊지말아야 합니다.

 

디지털 그림 NFT를 샀다는 건, 그림이 아니라 영수증을 산 것이다.
 -이병욱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디지털금융/MBA 주임교수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