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며칠 전 CU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여 지인에게 전자기기를 선물로 보낸 적이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에 보냈는데 다행히 저녁에 수거했다는 알림을 받고 늦어도 월요일쯤에는 도착하겠거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월요일 택배 조회를 해보니 여전히 상품인수 상태에서 요지부동 이동을 안 하고 있습니다. 택배 보내고 5일째 되는 화요일에 드디어 이동 중으로 떴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미약한 기본정보

대한통운 택배조회

선물로 보낸 상품이다 보니 조금 신경이 쓰여 계속 조회를 해봤는데,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이용해서 배송조회를 해보면 상품 인수 > 이동 중 > 배송 터미널 도착 > 배송 출발 > 배송 완료순으로 간략하게만 알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역시 같은 정보만 나와, 이와 같은 상태 정보로는 물건의 정확한 위치를 알기가 어려워 답답합니다. '이동 중인 건 알겠는데, 대체 어디쯤 이동해 있냐는 말이다.' 이게 궁금한 거죠.

 

옥천허브옥천허브
옥천 허브로 추청되는 인터넷 짤.

하필 옥뮤다, 옥천 버뮤다 삼각지에 들어간 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저처럼 답답한 분들을 위해 대한통운 앱이나 홈페이지보다 좀 더 상세한 조회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00x250

 

1. 택배 기사 전용 페이지 이용하기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분들 전용 택배 조회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페이지를 이용하면 아주 상세한 택배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nplus.doortodoor.co.kr/web/detail.jsp?slipno=

 

대한통운 택배조회대한통운 택배조회

좌측은 CJ대한통운 앱을 이용한 택배 조회이고, 우측은 택배기사 전용페이지를 이용한 택배조회 시 정보화면입니다.

 

날짜와 시간에 따른 택배 위치부터, 집하/배송 기사님 정보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조회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배송 완료 시 화면을 비교해 보면 얼마나 자세하게 위치 조회가 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으실 겁니다.

 

2. 네이버 검색창을 이용한 택배 조회 방법

네이버 검색창을 이용한 택배 조회 방법입니다. 세상 간단한 방법이지만, 대한통운 앱을 이용한 택배 조회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택배조회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네이버 검색창에 택배 운송장 번호만 넣고 엔터. 택배사 선택을 눌러 택배사를 선택하고 돋보기 모양을 눌러 주면 간편하게 택배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용 앱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택배조회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택배사 이름 + 운송장 번호 넣으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처럼 CJ대한통운 택배 조회 시 정보가 없어 답답할 때 상세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으로 답답함을 조금은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