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윈도 10 사용 중 오류나 기타 설정 변경으로 인해 파일 탐색기에서 이미지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파일 탐색기의 설정 문제나, 사진 보기를 위한 캐시 생성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 10에서 사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

 

위와 같이 이미지 파일이 미리 보기로 안 보이면, 파일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뷰어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런 작업은 귀찮고 시간도 오래 걸려 이미지 작업 시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처럼 이미지 파일의 미리보기가 안 되는 경우는 간단한 설정 오류일 수 있으므로, 윈도 10 탐색기 내 이미지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문제 해결을 위한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파일 탐색기 폴더 옵션 기본값 복원하기

윈도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단축키 : 윈도키+e)

 

탐색기를 실행한 후 상단 보기 > 옵션을 클릭하고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보기 탭을 선택하고 고급 설정에서 기본값 복원 혹은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에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합니다.

 

확인을 누르고 탐색기에서 이미지 미리보기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속성 > 성능 옵션 설정 확인하기

폴더 옵션에서 기본값 복원으로 해결이 안 되면 아래 방법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설정창(단축기 : 윈도키 + i)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정보 > 고급 시스템 설정 >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고급 > 성능 > 설정을 클릭합니다.

 

성능 옵션 > 시각 효과에서 아이콘 대신 미리 보기로 표시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체크상태로 확인을 누릅니다.

 

이미지 미리 보기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팁: 미리보기 이미지가 작아서 잘 안 보인다면

탐색기 > 보기 > 아주 큰 아이콘을 선택하면 큰 사이즈로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또는 미리 보기 창을 클릭하여 활성화하면, 이미지를 선택했을 때 우측 창에 큰 사이즈로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