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스마트폰 T맵에 익숙한 저는 G4렉스턴 순정 내비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T맵을 항상 켜고 운행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순정 내비의 속도 단속 안내 정보는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주는 아니지만 생각 날때 마다 내비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차량 수리로 서비스센터에 들렸다가 접수처에 붙어있는 A4 용지를 한 장 보게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비용 2만원'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내비 업그레이드 비용이 발생하겠네요. 아니면 귀찮아서 서비스센터에 맡길 수도 있을 겁니다.

 

많지 않을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지니맵 업데이트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그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며 업데이트를 하기에는 금액도 금액이지만, 서비스센터 방문하는 수고로움까지 있습니다.

 

G4 렉스턴 내비 지니맵 업데이트 하기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은 그리 어려운 점이 없으니 이제부터는 비용 지불하지 말고 집에서 편하게 업데이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니맵 업데이트 주기

  • 지도 6회/년
  • 검색 DB 12회/년
  • 안전운행 2회/월

 

반응형

 

 

     

 

 

내비게이션 지니맵 업데이트 준비하기

지니맵은 현대 오토에버 홈페이지에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센터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update.hyundai-autoever.com/

 

차량 AVN 시스템의 설정 > 시스템 메뉴에서 현재 지도의 버전과 업데이트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위해 AVN에서 SD 카드를 제거합니다. SD카드를 살짝 눌러주면 튕겨 나옵니다.

 

SD카드를 SD카드리더기에 넣고 컴퓨터 USB에 연결합니다.

 

지니맵 업데이트 센터 설치방법

현대 오토에버 홈페이지 업데이트 센터에 접속하고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압축파일 형태의 zip 파일로 압축을 해제합니다.

 

 

현대오토에버㈜ - 현대자동차그룹 차량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모바일 내비게이션 App, 맵피, 업데이트, 고객센터(1577-4767)

update.hyundai-autoever.com

 

압축 해제된 UpdateCenter_install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업데이트 센터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회원 가입하거나 비회원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쌍용자동차 내비 업그레이드 이므로 쌍용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지니맵 업데이트 따라 하기

1. 제품 선택 : 자신의 차량에 맞는 제품명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위치 선택 : SD카드가 연결된 이동식 저장 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3. 포맷 & 백업 : 포맷 및 백업 데이터 설치 (권장)* 선택 후 다음 클릭

*내비 업데이트 전 SD카드에 있는 데이터를 포맷하고 백업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맷 안 하고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권장사항인 포맷 및 백업 데이터 설치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4. 설치 :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완료 : SD카드에 업데이트 파일이 설치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차량에 내비 업데이트 하기

내비 업데이트가 설치가 완료된 SD카드를 차량의 SD카드 슬롯에 다시 장착합니다.

 

SD 카드를 넣고 Key ON 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가 뜹니다. 확인을 누르기 전 시동을 겁니다.*

 

*내비 업데이트 시간은 상황에 따라 20분 이상 소요될 수도 있으니 Key ON 상태로 업데이트 진행 시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시동을 켜고 하는 게 좋습니다.

 

주의
 
 

업데이트 중간에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쌍용자동차 AVN 시스템 내비 업데이트 진행 시 AVN 시스템 업데이트가 같이 진행됩니다. 처음 내비 업데이트를 진행 시 30분 이상 소요됩니다.

 

몇 차례 과정과 재부팅 과정을 거쳐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시스템 설정에서 지도, 검색 데이터, 카메라 데이터, 경로 검색 데이터 버전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내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비 업데이트 중에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어려움 없이 업데이트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제품 등록에 필요한 시리얼 넘버는  AV 시스템 설명서 뒷면에 붙어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