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던파 모바일은 이동과 스킬 연계를 통한 수동 전투의 손맛이 일품인 오락실 아케이드 감성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특유의 플레이 방식으로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의 특징중 하나는 게임 패드를 기본 지원하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PC버전을 통해 모바일과 연동하여 PC에서도 앱플레이어 없이 모바일 버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던파 모바일

던파 모바일

던파 모바일 게임 시스템은 지역별 던전에 입장하여 몬스터를 처치하며 이동하여 보스를 죽이면 던전을 클리어하고 아이템을 획득하고, 보상으로 카드를 뽑아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

4인 팟까지 가능해서 어려운 지역은 파티를 형성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여러 편의성을 추가했습니다. 아이템 분해나 판매 시 상인까지 이동할 필요 없이 인벤토리에서 바로 판매나 해체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 이벤트, 혜택 소개 및 4만원 상당 PCI 받기

 

페이코인 이벤트, 혜택 소개 및 4만원 상당 PCI 받기

요즘 다날이 왜 이럴까요?? 페이코인 PCI를 뿌려도 너무 뿌리네요. 어제 4월 1일 만우절 기념으로 친구 추천 1명 완료 시 1만 원 상당 PCI를 지급했는데요, 4월 2일 ~ 4월 30일까지 4월 친구 추천 이벤

playcraft.tistory.com

 

모바일에서도 게임패드 자동 지원

던파 모바일+게임패드

던파 모바일은 게임패드를 지원하는데, 따로 설정 없이 패드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패드에 맞게 스킬 배치가 됩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이용한 유선 연결뿐 아니라 USB를 이용한 무선 연결 모두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던파 모바일+게임패드

패드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하고 패드 조작 가이드를 볼수 있습니다. 패드 연결 시 게임 설정에 컨트롤러 탭이 생겨 여기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게임패드

스킬 배치를 통해 원하는 버튼의 스킬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던파 모바일 PC 클라이언트 + EX BAND 조합

던파 모바일+EX BAND 게임패드

제가 즐기는 최적의 세팅은 던파 모바일 PC버전 + 게임 패드 방식입니다. 화면도 크고 게임 패드를 이용한 조작의 편의성과 재미가 있습니다. 타격 시 느끼지는 패드의 진동은 게임에 더 몰입감을 줍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탑에서는 블루투스 동글이를 이용하여 무선 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기 다이소 동글이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기 다이소 동글이

오늘 아이들하고 다이소에 스카치 테이프 사러갔다가 8천원이상 구매해야 무료주차 1시간 해주길래 살거없나 이리저리 구경하는데 블루투스 동글이가 눈 띕니다. 평소에 데스크탑에서 작업할

playcraft.tistory.com

 

제가 사용하는 EX BAND 게임패드는 모바일 + 무선/유선 모두 정상 작동합니다. 하지만, PC버전에서는 무선 연결 시 버튼 오류가 있어 유선 연결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또한 유선 연결시 진동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USB를 이용하여 유선 연결로 사용 중입니다.

 

키보드를 이용한 컨트롤, 키보드 UI

던파 모바일+키보드 UI

무선 키보드를 이용한 플레이도 가능하며,  키보드 연결 시 자동으로 UI가 키보드에 맞게 변경됩니다.

 

모바일 터치로 하다 키보드로 하면 키 숙지될 때까지 적응이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패드를 이용한 플레이가 가장 편하고 적응도 금방 되네요.

 

게임 패드 이용 시 팁

게임 패드의 옵션 버튼을 누르면 왼쪽 스틱이 마우스 모드로 전환되어 마우스 커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누르면 캐릭터 이동키로 변환됩니다.

 

게임 패드 사용 시 드래그 스킬 가능??

스킬 중 드래그를 사용하는 스킬이 있는데 패드는 버튼 형식이라 드래그 스킬 적용이 안됩니다.

 

팁 : 게임 패드 <> 키보드 전환

PC버전에서 게임 패드 사용 중 키보드 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키보드로 인식해서 키 UI도 변경됩니다. 다시 게임패드 버튼을 누르고 게임패드로 인식합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편하고 신경 써서 잘 만든 거 같습니다.

 

팁 : 피로도 핫타임 받기

던파 모바일 피로도 핫타임

던파는 피로도 시스템을 도입해서 하루 100의 피로도를 소진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피로도는 다음날 새벽 6시에 초기화되는데, 현재 '피로도 핫타임' 이벤트로 하루에 2번 피로도 10씩 추가 증정 이벤트 중입니다. 시간 내 피로도 10UP 기회를 놓치면 모험단 재화인 테라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팁 : 던파 모바일 PC 버전 전체 화면 변경하기

던파 모바일 PC버전은 창모드로 실행되며 전체모드로 변경하는 아이콘이 잠금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윈도 단축키인 ALT+엔터를 이용하여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 버전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하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 버전 전체 화면으로 플레이하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버전을 실행하면 창모드로 실행됩니다. 전체 화면 모드로 플레이하려면 최대화를 클릭해야 하는데 최대화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실행하고 간단하게 창모드<>

playcraft.tistory.com

 

팁 : 던파 모바일용 게임 패드 추천

조이트론 APEX2

 

조이트론 플라이디지 APEX2 게임 패드를 눈여겨보는 중입니다. 이걸로 하면 드래그 기능까지 가능할 거 같네요.

 

상품 가격 정보 보러 가기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뚜레쥬르 초코숲속 재배노움 90% 할인 받으려면.. 미리 예약하세요.

 

뚜레쥬르 초코숲속 재배노움 90% 할인 받으려면.. 미리 예약하세요.

4월 4일부터 ~ 4월 10일까지 뚜레쥬르 숲속초코 재배노움 케이크를 90% 할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뚜레쥬르 숲속초코 재배노움 가격과 90%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

playcraft.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