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얼마전 윈도우 11로 업데이트 한 노트북에 던파 모바일 PC 클라이언트를 설치하려는데 설치가 안됩니다. 이는 백신 프로그램 실시간 검사 기능으로 꺼 두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버전 (실행 안될시 ) 설치방법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PC버전 (실행 안될시 ) 설치방법

그때 그 시절 오락실 감성 그대로 던전앤파이터가 모바일 버전으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PC 감성 손맛을 모바일 플랫폼 환경에 맞게 터치 컨트롤로 재현했습니다. 원작인 던전앤파이터 PC판의

playcraft.tistory.com

 

실시간 감시를 잠시 꺼두려고 윈도우 보안을 실행했지만, 윈도우 보안 설정이 열리지가 않습니다. 윈도우 11 업데이트 한후에 윈도우 디펜더 오류가 발생했나 봅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하면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란 메세지가 뜹니다. 이는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로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OS빌드 : 윈도우 11 (빌드: 22000.556)

 

윈도우 11 Windows Defender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디펜더 실행 오류 해결 방법은 Powershell을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엔터로 실행하면 됩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SecHealthUI -AllUsers | Reset-AppxPackage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리자 권한으로 PowerShell 실행하기

1. 윈도우11 작업표시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또는, 윈도우키 + Q 를 눌러 검색 패널창을 띄웁니다.

2. 검색 텍스트 필드란에 PowerShell을 입력하면 아래 Windows PowerShell 앱이 검색 됩니다.

3. PowerShell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ecHealthUI 패키지 초기화 방법

창이 열리면 아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엔터를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SecHealthUI -AllUsers | Reset-AppxPackage

 

초기화 완료

 

윈도우 보안 실행 확인 하기

SecHealthUI 패키지 초기화가 완료 되면 작업표시줄 윈도우 보안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보안 메뉴가 실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보안을 실행하면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란 메세지가 뜨는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처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