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갤럭시 워치 4에 Watch Face Studio를 이용해서 GWD파일의 워치 페이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Watch Face Studio에서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기 위한 과정으로 디버깅 모드를 켜기 위해 필요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Watch Face Studio 를 이용한 워치 4 명품 페이스

아래 이미지는 가상으로 적용해 본 이미지입니다. Watch Face Studio를 이용하여 이처럼 명품 워치 페이스를 워치 4에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4 클래식에 명품 워치페이스 적용한 가상 이미지

 

명품 페이스 다운로드 방법과 적용 방법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디버깅 모드를 켜기 위해 필요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 4의 장점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저는 주로 시계 본연의 기능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시계와 알람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전화나 알림 등을 바로 보는

playcraft.tistory.com

 

목차

     

 

반응형

워치4 개발자 모드 활성화 순서

갤럭시 워치 4/ 워치 4 클래식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설정 > 워치 정보 >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버전(5번 클릭)

 

1.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디스플레이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설정을 터치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로 드래그하면 워치 정보가 나옵니다. 터치합니다.

 

3. 워치 정보 화면에서 소프트웨어를 찾아 터치합니다.

 

4. 소프트웨어 버전을 찾아 연속적으로 빠르게 5회 터치하면  '개발자 모드를 켰어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뒤로 가기 버튼을 두 번 눌러 워치 정보 화면으로 돌아오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돼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이미지로 확인하세요.

 

워치 4 개발자 모드 활성화 방법(이미지)

그럼 사진과 함께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디스플레이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설정을 터치합니다.

 

② 설정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려 워치 정보 > 소프트웨어를 터치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에서 연속적으로 5번 터치하면 '개발자 모드를 켰어요.' 메시지가 뜹니다. 메시지가 뜨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④ 뒤로 가기 버튼을 두 번 눌러 설정 메뉴로 돌아가서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워치 4 관련 포스팅

갤럭시 워치 4 40mm 실버 남자 착용 후기, 워치 페이스 추천

 

갤럭시 워치4 40mm 실버 남자 착용 후기, 워치페이스 추천

기존에 잘 사용하던 갤럭시 기어 S2 스포츠의 스트랩이 끊어졌습니다. 줄만 새로 갈면 되는데 오래 쓰기도 해서 이참에 갤럭시 워치4를 구입하기로 합니다. 기어 S2 스포츠와 클래식 2가지를 다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 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 원 쿠폰 받고 액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 시 Watch4❤️U 프로모션 행사로 3만 원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후 사용 기간은 4월 30일까지입니다. 갤럭시 워치4 구입 계획이 있으시거나, 구입하신 분들은 잊

playcraft.tistory.com

 

핸드폰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한 워치 4 충전 사용하기

 

핸드폰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한 워치4 충전 사용하기

예전에 한번 제가 자는 사이 새벽에 스마트폰이 자동 업데이트가 된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업데이트로 인한 재부팅이 되면서 패턴 입력하는 구간에서 멈추는 바람에 알람이 울리지 않아 강제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4 스포츠 스트랩(올리브 그린) Watch4❤U 쿠폰 구매 후기

 

갤럭시 워치4 스포츠 스트랩(올리브 그린) Watch4❤U 쿠폰 구매 후기

갤럭시 워치4 40mm 실버 컬러의 기본 스트랩은 흰색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옷을 많이 껴입기 때문에 아무래도 흰색 스트랩은 이염될 거 같아 차고 다니기가 부담스러운데요, 그래서 기본 흰색 스

playcraft.tistory.com

 

마무리

개발자 옵션을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발자 옵션은 말 그대로 개발자들을 위해 만들어둔 옵션이라 이렇게 숨겨져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 내 설정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섣불리 변경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