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갤럭시 워치 4 사용 중 앱 설치 오류나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본인이 사용하던 워치 4를 중고 거래하기전 공장초기화로 개인정보등을 삭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갤럭시 워치4 시리즈 모두 동일하며 본문에서는 갤럭시 워치4 40mm로 진행하여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장초기화

공장초기화(Factory Reset)는 디바이스를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흔히 줄여서 공초라고 하며, 디바이스의 오류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됩니다.

 

*주의 : 공장초기화시 디바이스는 공장 출하 상태, 즉 새 제품과 같은 상태가 되므로 공장초기화 전 미리 백업을 받아놓으시길 바랍니다.

 

*공장 초기화 전 주의사항

이 글은 공장초기화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공장초기화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공장 초기화 방법 1. 디바이스 초기화

먼저, 워치4가 정상적으로 부팅될 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디바이스 초기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일반 > 초기화

 

워치4 초기화 메뉴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디스플레이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설정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일반 설정이 나옵니다. 일반을 터치하고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워치4 초기화 메뉴

중고 거래를 위한 초기화 작업이 아니라면 초기화전 데이터 백업을 진행합니다.

 

초기화를 누르면 워치 4가 재부팅되면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공장 초기화 방법 2. 앱에서 초기화

핸드폰과 워치 4 연동 시 Galaxy Wearable 앱에서 초기화 작업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 초기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일반 > 초기화

 

Wearable 워치4 초기화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고 워치 설정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Wearable 워치4 초기화

일반에서 초기화를 선택하고 초기화를 누르면 워치 4에서 초기화 작업이 실행됩니다.

 

중요
 
 

초기화 작업전 데이터 백업은 필수!!

 

공장 초기화 방법 3. 물리 버튼을 이용한 강제 초기화

워치 4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강제 초기화 방법입니다.

 

워치4 초기화 버튼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워치4의 홈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진동과 함께 SAMSUNG 로고가 나온 후Samsung Rebooting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누르고 있습니다.

 

워치4 초기화 버튼

Samsung Rebooting 메시지가 나왔을 때 홈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을 모두 떼고 홈버튼을 빠르게 연속으로 2번 누릅니다.

 

워치4 초기화 버튼
  • 이동 : 상단 홈버튼 짧게 누르기
  • 선택 : 상단 홈버튼 꾹 누르기

 

사진과 같은 공장초기화 메뉴에 정상적으로 진입했다면,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Recovery로 이동하고 전원 버튼을 꾹 눌러 Recovery를 선택합니다.

 

워치4 초기화 메뉴

리커버리 메뉴로 진입하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하고 홈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 이동 : 뒤로가기 버튼
  • 선택 : 홈 버튼

 

Wipe all user data? THIS CAN NOT BE UNDONE! 공장 초기화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되돌릴 수 없다는 경고 문고가 뜹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Factory data reset를 눌러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워치4 초기화 메뉴

좌측 이미지와 같이 초기화 진행 후 공장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고 재부팅하면 워치 4 초기 설정이 나옵니다.

 

마치며

워치 4 초기화 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장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면 워치4의 모든 설정이 삭제되므로 꼭 초기화전 백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워치4 관련 포스팅 더보기

갤럭시 워치 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적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4의 장점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저는 주로 시계 대용으로 사용하는 게 최고인 거 같습니다. 운동기능이나 인체 바이오 정보 등 다른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고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4 스포츠 스트랩(올리브 그린) Watch4❤U 쿠폰 구매 후기

 

갤럭시 워치4 스포츠 스트랩(올리브 그린) Watch4❤U 쿠폰 구매 후기

갤럭시 워치4 40mm 실버 컬러의 기본 스트랩은 흰색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옷을 많이 껴입기 때문에 아무래도 흰색 스트랩은 이염될 거 같아 차고 다니기가 부담스러운데요, 그래서 기본 흰색 스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 원 쿠폰 받고 액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 시 Watch4❤️U 프로모션 행사로 3만 원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후 사용 기간은 4월 30일까지입니다. 갤럭시 워치4 구입 계획이 있으시거나, 구입하신 분들은 잊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 4를 종이로 만들어 보고 싶은 분은 아래를

 

갤럭시 워치 4 종이모형 도안 공유합니다. 메종키츠네 스트랩 추가

삼성 갤럭시 워치 4 40mm를 종이모형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실제로 착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지금 정품과 아주 흡사한 메종키츠네 스트랩도 추가 증정하니 얼

playcraft.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