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워치 4 초기화를 해주고 초기화 전에 미리 백업한 데이터를 복원했습니다. 워치 4 데이터 백업에는 알람, 앱, 빠른 설정창, 삼성 헬스, 설정, 시계 화면이 있는데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했지만 기존에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던 시계 화면은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지 않네요.

 

갤럭시 워치4 공장 초기화 방법(디바이스, 앱, 물리 버튼을 이용한) 3가지

 

갤럭시 워치4 공장 초기화 방법(디바이스, 앱, 물리버튼을 이용한) 3가지

갤럭시 워치 4 사용 중 앱 설치 오류나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본인이 사용하던

playcraft.tistory.com

 

데이터 복원으로 워치페이스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이처럼, 데이터 복원으로 워치페이가 설치되지 않을 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설치했던 워치페이스를 찾아서 재설치해야 합니다. 워치페이스 재설치를 위해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설치 오류 시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에서 워치페이스 재설치 방법

기존에 설치한 워치페이스를 스마트폰에서 찾아 재설치해주는 방법입니다.

 

진입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 계정 아이콘 > 앱 및 기기 관리 > 관리 > 설치되지 않은 앱 > 워치페이스 설치

 

자세한 설명은 아래 이미지와 함께 보시면 됩니다.

 

워치페이스 재설치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본인 계정 사용자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2. 계정 화면에서 앱 및 기기 관리로 들어갑니다.

 

워치페이스 재설치 방법

3. 앱 및 기기 관리에서 관리를 선택하고 설치됨을 눌러 설치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

4. 우측에 이름으로 되어있는 정렬기준을 터치하여 최근에 추가된 앱으로 바꿔줍니다.

 

워치페이스 재설치 방법

5. 최근에 추가된 앱에서 다시 설치할 워치페이스를 찾아 선택합니다.

6. 설치 옆에 화살표를 눌러 설치할 디바이스를 워치4로 선택하고 설치를 눌러 워치페이스를 설치합니다.

 

7. 다른 워치페이스도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2. 컴퓨터에서 워치페이스 재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로 인해 아래와 같이 워치4와 연동된 상태에서도 워치4가 나타나지 않아 설치할 수 없을 때는 PC에서 크롬을 이용하여 설치하여야 합니다.

워치페이스 재설치 오류

 

먼저, 크롬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접속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games

 

1. 우측 상단의 본인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주문내역을 선택합니다.

워치페이스 PC에서 재설치 방법

 

2. 주문내역에서 재 설치할 워치페이스 앱을 선택합니다.

워치페이스 PC에서 재설치 방법

 

3. 다른 기기에 설치를 눌러 기기 선택에서 워치4를 확인하고 설치를 눌러 재설치 합니다.

워치페이스 PC에서 재설치 방법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필요한 나머지 워치페이스도 재 설치해주면 됩니다. 

 

3. 아날로그 스타일 워치 페이스 추천

샘워치 아날로그 워치페이스

제가 사용하는 워치페이스인데 베젤이 없는 일반 워치4에도 잘 어울리는 아날로그 스타일의 깔끔한 워치페이스입니다.

 

샘워치 한글 심플 아날로그 워치페이스로 이 워치페이스에는 시계 기능 외 배터리 상태, 걸음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심박수 측정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AM WATCH 워치페이스의 가격은 1,000원이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SAM WATCH
출처. SAM WATCH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4의 장점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저는 주로 시계 대용으로 사용하는 게 최고인 거 같습니다. 운동기능이나 인체 바이오 정보 등 다른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고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갤럭시 워치4 구입 시 Watch4❤️U 프로모션 행사로 3만 원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등록 후 사용 기간은 4월 30일까지입니다. 갤럭시 워치4 구입 계획이 있으시거나, 구입하신 분들은 잊

playcraft.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