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내용 수정  2023년 01-23일 기준 

본 포스팅의 내용은 워치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현재 적용이 안됩니다. 참고하세요

 

스마트 디바이스답게 워치 4를 기분에 따라 다양한 워치페이스로 변경하면서 사용 중인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벨소리나 알림음이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원하는 벨소리나 알림음을 워치 4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치 4 벨소리와 알림음 변경하기

갤럭시 워치4에 mp3를 벨소리나 알림음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워치4 앱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바로 워치4용 내파일 앱인데요. 그럼 앱 설치방법부터 간단하게 벨소리 만들어서 워치 4에 적용하는 방법과 아이폰 벨소리와 알림음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대로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반응형

 

1. myWear File Explorer 앱 설치하기

먼저, 갤럭시 워치4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yWear File Explorer 앱을 설치합니다. 또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디바이스에서 워치4를 선택하고 설치해도 됩니다.

 

myWear File Explorer 설치하기

 

myWear file 앱

 

2. mp3 벨소리/알림음 만들기

다운로드한 mp3 파일을 이용하여 원하는 구간을 벨소리로 만듭니다. 벨소리 메이커 앱, 또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합니다.

https://ringtonemaker.com/ko/ 

 

벨소리 만들기 홈페이지

벨소리로 만들 mp3 파일을 업로드하고 초록색 바를 움직여 원하는 시작 구간을 선택하고 끝 구간을 정해줍니다. 끝 구간은 시작 구간에서 60초 정도 뒷부분으로 정합니다. 벨소리는 60초 정도가 적당합니다.

 

원하는 구간을 설정했다면 벨소리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벨소리 만들기

 

다운로드를 눌러 벨소리로 만든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핸드폰에 복사합니다.

 

3. 아이폰 벨소리/알림음 다운로드하기

아래는 아이폰 벨소리와 알림음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벨소리 14개, 알림음 1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벨소리 샘플 미리 듣기

 

Apex

Beacon

Bulletin

By The Seaside

Opening

 

벨소리/알림음 다운받기

반응형

벨소리 다운로드하기

알림음 다운로드하기

 

4. 워치4에 벨소리/알림음 적용하기

이제 직접 만든 벨소리나 다운로드한 mp3, 알림음을 스마트폰에서 워치로 복사하고 워치에서 벨소리 및 알림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워치로 mp3 파일 복사하기

워치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콘텐츠 관리 > 곡 추가

 

워치4 곡 추가

Galaxy Wearable 앱에서 워치 설정을 선택하고 콘텐츠 관리로 들어갑니다.

 

워치4 곡 추가

곡 추가를 선택하고 벨소리나 알림음으로 사용할 mp3 파일을 선택하고 워치에 추가를 누르면 워치에 복사됩니다.

 

워치 4에서 mp3 파일 벨소리/알림음으로 설정하기

벨소리나 알림음으로 사용할 mp3 파일을 워치 4에 모두 복사했다면, 이제 워치4에서 벨소리와 알림음으로 설정할 수 있게 각각의 폴더에 복사합니다.

 

먼저, 처음에 설치한 myWear File Explorer 앱을 실행합니다.

 

워치4 벨소리 추가

myWear File Explorer 앱에서 Music/GalaxyWearable 폴더를 찾아줍니다. GalaxyWearable 폴더는 스마트폰에서 복사한 파일이 저장된 폴더입니다.

 

워치4 벨소리 추가

music/GalaxyWearable 폴더 안에 벨소리와 알림음이 정상적으로 전송되어 있으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좌측 점세개를 눌러 복사를 선택하여 벨소리나 알림음을 각각 적용할 폴더에 복사합니다.

 

  • 벨소리는 Interal storage/Ringtones 폴더에 복사
  • 알림음은 Interal storage/Notifications 폴더에 복사

 

벨소리와 알림음을 모두 복사한 후 워치4를 재부팅합니다.

 

워치4 벨소리 설정

재부팅 후 빠른 설정 화면에서 설정을 누르고 소리 및 진동에서 벨소리와 알림 소리를 변경하면 됩니다.

 

오류 해결방법. 추가한 MP3 파일이 목록에 안 뜰 때??

워치4 벨소리 설정 오류 해결방법

재부팅 후에도 벨소리나 알림 소리 목록에 추가한 mp3 파일이 안 뜰 때는 빠른 설정 창에서 소리 버튼을 여러 번 눌러 소리 > 진동 > 무음 > 소리 다시 소리 모드로 바꿔주고 확인하면 목록에 나옵니다.

 

워치4 관련 포스팅

워치4 공장 초기화 방법(디바이스, 앱, 물리버튼을 이용한) 3가지

워치4 초기화 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워치페이스 재설치 하기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마치며

직접 만든 벨소리와 알림음을 이용해서 워치4에 새로운 목소리를 넣어주세요. 스마트한 디바이스를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