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GOS(Game Optimizing Service)는 게임 구동 시 CPU 및 GPU의 성능을 조절하여 기기의 발열 제어 및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해주는 말 그대로 게임 최적화 서비스, 즉 게임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앱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는 앱입니다.

 

GOS는 게임 시 발열 최적화, 게임 중 기기 최적화, 게임 중 CPU/GPU 최적화, 게임 중 앱 관리 등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해 탑재되었으나 이러한 발열과 배터리 효율을 잡기 위해 역으로 스마트폰의 성능을 제한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S22 시리즈에서 GOS로 인한 성능 하락이 심해 각종 논란이 공론화되면서 결국 GOS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GOS 비활성화 주의사항

2022년 3월 10일 부로 삼성은 업데이트를 통해 GOS를 해제 수 있도록 했습니다. GOS 기능을 해제하려면 One UI 4.1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GOS 비활성화로 인해 스마트폰의 성능이 올라간다면, 반대로 성능을 제어해서 잡았던 발열이 높아지고 배터리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질 겁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GOS 해제 방법

GOS(Game Optimizing Service)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반응형

 

시스템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우측 점세개를 눌러 특별한 접근을 선택하고 시스템 설정 변경을 찾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 변경에서 Game Optimizing Service를 보면 버튼이 우측으로 기본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좌측으로 이동하여 비활성화합니다.

 

GOS를 끄면 발열과 배터리가 빨리 닳는 문제점이 있지만, 이건 개인의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꼭!! GOS 해제 전과 비교해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설정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노트 9 GOS 활성/ 비활성 긱벤치 비교

노트 9에서 GOS 해제하고 긱벤치 측정해봤습니다.

 

좌측이 GOS 활성, 우측이 GOS 비활성입니다.

 

싱글은 많이 차이 나는데, 멀티는 오히려 수치가 줄었습니다.

 

노트 9 GOS 비활성 방법은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노트 9 GOS 비활성하고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반응속도나 앱 사용면에서는 체감속도가 좋아진 거 같긴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