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에이수스 ROG 시리즈 노트북에서 전원을 켜면 ROG 로고와 함께 "챙" 하는 부팅 사운드가 나옵니다. ROG는 Republic of Gamers(게이머들의 나라)의 약칭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감성답게 부팅음부터 게임 시작 같은 감성을 나타낸 듯합니다.

 

부팅 시 울리는 부팅 사운드가 나쁘진 않지만, 카페 같은 조용한 공간이나 집에서 밤늦게 노트북을 켤 때는 이 사운드가 여간 거슬리는 게 아닙니다.

 

ASUS ROG 노트북 부팅 사운드

rog strix 부팅 사운드

 

ASUS ROG 시리즈 노트북 부팅 사운드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BIOS 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과 ARMOURY CRATE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BIOS 설정에서 부팅 사운드 끄기

F2

노트북 전원을 켜고 빠르게 F2키를 연타합니다.

 

rog strix bios

BIOS 메뉴에서 하단의 Advanced Mode(F7)를 클릭하거나 F7키를 눌러 Advanced Mode로 진입합니다.

 

rog strix bios

Advanced Mode에서 Advanced를 선택하고 Animation Post Logo Configuration. 을 선택합니다.

 

rog strix bios

Animation Post Logo Audio를 Disabled로 변경합니다.

 

rog strix bios

Save & Exit를 선택하고 Save Changes and Exit 를 눌러 저장 후 재부팅합니다.

 

ARMOURY CRATE 앱에서 부팅음 비활성화 하기

노트북에서 ROG키를 눌러 ARMOURY CRATE 앱을 실행합니다. 또는 Windows 검색창에 'ARMOURY CRATE'를 입력하여 검색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armoury crate

 

Armoury Crate 앱에서 시스템 구성 필드에서 부팅 사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활성/비활성화됩니다. 다음 시작 시 부팅 오디오 효과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armoury crate

 

노트북에 Armoury Crate 설치하기

노트북에 Armoury Crate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https://www.asus.com/kr/supportonly/Armoury%20Crate/HelpDesk_Download/

 

Armoury Crate - 지원

 

www.asus.com

 

ASUS Armoury Crate 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의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활성화됩니다.

 

armoury crate 다운로드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마치며

프로그램 설치 없이 BIOS에서 간단하게 부팅음을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Armoury Crate 앱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rmoury Crate앱에서 LED 설정 등 다양한 지원이 있으니 앱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