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종이모형 제작시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들입니다. 

 

A4백상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120g A4 백상지입니다. 백상지는 광택이 없는 종이로 사무용 복사지와 흡사한 중성지로 잉크젯 프린트에서 번짐현상이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이입니다.

 

메탈 컬렉션 MK04

삼원특수지 메탈컬렉션 A4 120g 입니다. 메카닉 계열의 모형을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용지입니다. 반짝거리는 광택이 납니다. 37종의 색상이 있으며 MK04 아이스골드 색상이 가장 흰색이 가까운 색입니다. 잉크젯 프린트로 인쇄시 번짐현상이 있을수 있으니 출력 후 하루정도 건조 후 사용해주세요.

 

칼(아트나이프), 가위

종이 재단 시 필요한 칼, 가위입니다. 칼은 30-35도 날을 사용하는 칼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칼금도구. 철필

접는선 그어줄때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다 쓴 볼펜촉을 이용해도 되고, 바늘같은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샤프도 많이 사용합니다. 칼금 작업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접는선을 한번 그어주면 깔끔하고 간단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쇠자

칼로 종이 자를때나 칼금 그을때 사용합니다. 일반적은 플라스틱자는 칼로 자르다가 자 자체가 잘리는 경우도 있으니 쇠자를 이용하세요

 

핀셋

풀칠면 잡아줄때 많이 사용합니다.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 접착시 유용합니다.

 

풀칠용 꼬치, 이쑤시게

풀칠면에 풀을 고르게 펴 바를때 사용합니다.

 

목공풀

물풀이나 딱풀보다는 목공풀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