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요즘 자꾸 뭐든 그리고 싶어 집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좋아하던 만화책 슬럼덩크나 드래곤볼 등등 연필로 그리는 걸 좋아했는데,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그리곤 했었죠.

 

몇십 년이 지난 지금 그때 생각도 나고 다시금 연필이 아니 디지털 펜을 잡아봤습니다. 아직은 손에 익지 않고 서툴려서 비뚤비뚤 잘 그려지지 않지만 그래도 재미있네요.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소개

여러 가지 그래픽 툴 중에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란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설치해봤습니다. 디자이너나 컨셉 아티스트를 위한 드로잉 프로그램입니다. 이게 예전에는 유료버전이었다는데 이제는 완전 무료로 제공되는군요.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의 장점은 PC용 뿐만 아니라 Android든 iOS든 상관 없이 지원되는 모든 휴대폰과 태블릿에서 SketchBook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가시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하셔서 실행하셔서 설치하면 끝입니다.

반응형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다운받으로 가기

 

 

특징

Autodesk Sketchbook 의 가장 큰 특징은 수많은 종류의 브러시를 기본 제공합니다. 저는 연필 느낌 나는 브러시를 좋아하는데 여러 가지 드로잉 툴 중에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연필 브러시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또 하나의 강점은 바로 도구 툴 중에 예측 스트로크라는 툴입니다. 아무래도 디지털 펜이나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손떨림이 없을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종이에 그리는 거와 달리 매끈한 액정이나 태블릿에 그리다 보면 선을 고르고 이쁘게 긋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 예측 스트로크 툴을 사용하면 알아서 선을 고르게 변형시켜줘서 매끈하고 이쁜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도구툴 - 예측 스트로크

 

위 도구툴에서 예측 스트로크를 선택한 후 선을 그으면 좌측처럼 고르지 못한 선을 우측처럼 일정하게 변형해 줍니다.

 

다양한 브러쉬 추가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블로그에 가시면 사용자가 만들어서 배포하는 브러시 세트를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더보기 팁&트릭을 선택하면 제공하는 브러시가 있습니다.

 

브러쉬 추가하러 가기

 

 

최신 버전의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 설치되어 있다면 무료 브러시를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만 하면 바로 설치해줍니다. 바로 아래 브러시 라이브러리에 새로운 브러시가 생긴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무료 브러시 만화 스탬프 세트

 

 

마치며..

이렇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다운받고 설치하는 법과 간단한 특징들을 살펴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사용자의 숙련도가 미비하다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없겠죠.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드로잉 연습해서 앞으로 블로그에 열심히 그린 그림들도 올려볼게요. 참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가볍다는 점입니다. 실행도 빠르고 제 저렴이 태블릿에서도 버벅거림이 없이 잘 호환돼서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