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출처. 네모탭 공홈

 

사용 중이던 멀티탭이 깜박깜박합니다. 3구 개별형 멀티탭을 사용 중인데 3개 중 2개가 말썽이네요. 멀쩡한 한 곳(가운데)은 본체를 연결해서 쓰고(본체가 중간에 꺼지면 대략 난감이니) 나머지 2곳에 모니터랑 다른 멀티탭을 연결해서 사용 중이었습니다. 

개별 스위치 멀티탭

전원이 깜박깜박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 현상이 가끔씩 나오는거라 그냥 쓰고 있었는데, 요 며칠 자주 스위치 전원이 자주 나가길래 멀티탭을 바꿔주기로 합니다. 아들 줌 수업 중에 모니터가 몇 번 꺼지기도 한 게 결정적이었네요.

 

처음에는 개별 스위치 제품으로 살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개별스위치는 가격이 좀 더 비싸기도 하고 어차피 컴퓨터 켤 때 스위치 3개를 다 켜니 굳이 개별 스위치가 필요하지 않아 고민하다 일반형 멀티탭으로 구매했습니다. 깔끔한 플라스틱 상자에 포장되어 뽁뽁이에 잘 감싸서 도착했습니다.

네모탭 3구 일반형 멀티탭
네모탭 3구 일반형 구성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3개의 콘센트 홀과 안전캡, 전원을 제어하는 양극차단 메인 스위치로 구성된 네모탭 과 아이콘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이 아이콘 스티커의 용도는 뒷부분에 설명드릴게요. 일단 네모탭의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을 잠시 보고 갈게요. 이 제품을 구입한 결정적인 이유가 세련된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멀티탭은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홀은 먼지가 많이 쌓입니다. 네모탭은 안전캡이 있어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홀은 먼지로 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홀은 안전캡으로 막아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안전캡은 또한 전원코드에 꽂아 태그탭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안전캡에 아이콘 스위치를 붙여 어떤 전원선인지 알 수 있어 개별 스위치 온오프 시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작은 배려가 돋보이네요. 하지만 전 개별 스위치가 아니라 스티커를 붙여주진 않았습니다.

안전캡은 이렇게 굻은 선도 얇은 선이 다 끼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멀티탭은 화이트 색상이 대부분인데 네모틱은 그린, 블랙, 오렌지, 올블랙 컬러 색상이 있습니다. 전 그린 색상을 구입했으나, 다른 색상인 오렌지가 더 이쁜 거 같네요. 다음에 구매한다면 오렌지 컬러로 선택해야겠습니다.

 

전원 스위치는 일반 똑딱이가 아닌 푸시버튼스위치입니다. 제품 설명에는 양극차단, 대기전력 차단 고급형 가압 스위치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반 똑딱이 스위치보다는 고급스럽고 불빛도 영롱하군요. 

대형 콘센트는 이런 와이드 콘센트에 꽂아서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구매 후기

네모탭 3구 일반형 가격은 9,900원으로 일반 멀티탭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용자를 위한 편의성이나 세련된 디자인을 보고 선택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다음에도 멀티탭이 필요하면 네모탭으로 구매해야겠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피스 구멍이 없어서 책상 같은데 붙일 때 양면테이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